[재배소년/일러스트] 스페셜 믹스 맨드레이크 와인을 사랑하는 공작 <묵념하는 바인>


[스페셜] 와인을 사랑하는 공작, 바인
총사 씨앗의 조연 바인이 와인을 애지중지하는 이야기



와인을 사랑하는 공작, 바인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Susansijang





역시 그림체에서부터 향기가 났습니다. 이건 분명 수산시장님 그림체야! 특히 저 특이한 눈 그림체는 쉽사리 잊혀지지 않더군요. 항상 느끼지만 독특한 그림체라 생각합니다. 이번 스페셜 믹맨도 역시 재배소녀에서 가져온 일러스트입니다. 이제 뭔가 이런 재탕은 익숙하달까...익숙하니 그만해달라 일까요. 재배소녀에 이렇게 남캐가 많았다니, 앞으로도 계속 우려먹을까봐 염려스럽습니다. 그래도 맘에 드는 건 다른 재배소녀 스페셜 믹맨들과 달리 탐험시간이 40분으로 늘어났다는 겁니다. 덕분에 이제는 질려버린 어른도란이를 치우고 묵념바인으로 프로필 맨드를 갈았습니다. 오랜만에 바꾸니 새로운 느낌도 들고 산뜻한 기분이 드는군요. 앞으로 또 스믹맨이 나온다면 계속 40분짜리 나왔으면 싶어요. 공작 바인 같은 경우에는 삼총사 씨앗과 연관이 있는 맨드레이크입니다. 삼총사 씨앗 스토리에 이미 조연으로 출현하기도 했었습니다. 역시 와인을 사랑하는 캐릭터로 나오기도 하고요. 스토리 보면서 말투가 약간 여성스럽다고나 할까, 그런 느낌들을 많이 받았습니다. 믹스 맨드레이크로도 이미 나와있기도 합니다. 믹스 씨앗 1개, 고영제 3개를 필요 하는 37분 짜리 믹스 맨드레이크로, 이름은 '공작 바인'입니다. 식물은 포도나무로 나옵니다. 와인을 사랑한다는 컨셉답게 포도나무가 식물로 정해진 듯 합니다. '묵념하는 바인' 역시 식물은 포도나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질 좋은 포도농장을 구입하여 기분이 좋다는 소개글이 인상적입니다. 스토리 역시 와인 얘기로 가득차 있습니다. 일러스트의 공작 바인 뒤로 그려진 여자 캐릭터는 아무래도 재배소녀의 캐릭터인 듯 싶습니다. 삼총사조와도 어느정도 연관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수습기사 에쉬 라는 캐릭터였습니다. 언제나 열심히 훈련하는 수습 기사이며, 언젠가 정식 기사가 되어 시내의 케이크샵에서 직원가로 맘껏 먹는 것이 꿈이라는 소개글이 인상적입니다. 에쉬가 속해 있는 그룹은 '변태 백작과 웃지 않는 호위기사' 입니다. 식물은 물푸레나무네요. 별별 나무가 다 있습니다. 타이틀의 웃지 않는 호위기사는 아이리스라는 맨드레이크이며, 변태 백작이 바로 우리의 주인공 공작 바인 입니다. 여기선 왜 백작이지 했는데, 백작에서 공작으로 최근 승급되었다는 캐릭터 소개글이 있었습니다. 승급된 기념으로 포도농장을 구입한 것이라는 말과 함께 말입니다. 역시 세계관이 공유되는 만큼 숨겨진 에피소드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네요. 재배소녀의 몇 안되는 남성 캐릭터 중 하나라고 합니다.

참고로 묵념하는 바인의 스토리 제목은 '너의 이름은 공작 바인' 입니다. 요근래 히트된 신카이 마코토의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의 패러디 작품이라고 합니다. 영화관 가기도 귀찮고 추워서 미루다보니 아직도 보지 않고 있는데, 소문에는 엄청 재밌다고 하고,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별로 였다는 등 여러 후기가 있더라고요. 봐야 뭔지 알겠습니다만, 개봉중에는 보러 못가고 나중에 VOD로나 나오면 볼 것 같습니다. 역시 신카이 마코토작이라 그런지 배경이 너무나 아름답게 표현되었다고 하더군요. 스토리보단 영상미나 비주얼을 보는 저로써는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지나가는 말로 듣기로는 여자 주인공이랑 남자 주인공이랑 영혼이 바뀌면서 일어나는 스토리라고 하던데, 순간 시크릿가든이 떠올랐습니다. 다른 영혼교체물도 있겠지만, 하도 히트작이라서 그런지 '너의 이름은'을 보게 된다면 비교해서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어쨌든 바인과 너의 이름은은 줄거리에도 딱히 연관성도 없고, 요즘 히트작이니 패러디한 것 같네요. 이상 묵념하는 바인 포스팅이었습니다.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재배소년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