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소년/일러스트] 3성 초능력 씨앗


[그룹3.5] 초능력자여도 친구가 가지고 싶어!
연약한 초능력자 소년의 병실 이야기


초능력 소년 포그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Renian (cv. 류승곤)
​​


유일한 친구 더스트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Dao (cv. 정재헌)
​​


흑염룡의 유카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MYOYA (cv. 김하영)


제가 3성 중에서 가장 애정하는 씨앗 초능력 씨앗입니다. 병약 미소년 포그가 있는 씨앗이지요. 포그 너무 아련아련하고 위태로운 매력이 있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엔 그냥 인기 씨앗이길래 샀었는데, 어느새 포그의 매력에 퐁당 빠져가고 있더라고요. 진짜 잘 산 씨앗들 중에 넘버원인 것 같습니다. 포그에 묻혀서 유카랑 더스트는 저한테는 존재감이 없는 친구들이 되어버린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중2병 유카 캐릭터랑 약간 집착끼가 있는 더스트 캐릭터도 충분히 매력있는 맨드레이크들인 것 같습니다. 초능력자 씨앗 일러스트에는 Renian, Dao, MYOYA 님이 참여하셨습니다. 포그 캐릭터만큼이나 일러스트 또한 애정하는 만큼 레니안님 그림체는 정말 제 취향입니다. 묘야님 같은 경우에는 재배소년에서 워낙 일러스트들을 많이 그리셨기 때문에 가장 기억에 남아있는 일러레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눈이랑 얼굴이 동글동글한 게 귀여운 이미지가 많이 있네요. 또, 초능력 씨앗의 식물들은 모두 버섯 종류로 특이한 구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그는 구름버섯, 더스트는 먼지버섯, 유카는 미치광이버섯으로 나옵니다. 미치광이버섯 진짜 실제로 있는 버섯이 아니라 상상버섯인 줄만 알았는데, 찾아보니까 진짜 있는거였더라고요. 깜짝 놀랐습니다. 약간 미친 게 캐릭터인 유카 성격에 절묘하게 맞아떨어지기도 해서 너무나 어울리는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독버섯이라고 하니, 공격적인 부분까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초능력 컨셉인 만큼 맨드레이크들이 쓰는 초능력도 눈여겨 볼 부분입니다. 포그는 설정상 염력, 유체이탈, 텔레파시 등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히어로즈 같은 초능력 미드를 보면 한 사람당 하나의 초능력을 가진 걸로 기억나는데, 초능력 씨앗의 세계관 같은 경우 하나만의 능력에 국한되지 않는가 봅니다. 더스트는 과거에 초능력자였지만 죽은 귀신이란 컨셉으로 나옵니다. 설정상 어떤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지는 나오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유카같은 경우는 흑염룡을 몸 안에 지니고 있다는 식의 능력자로 나옵니다. 레레어의 설명을 보면 외견을 바꿀 수도 있다는 능력도 등장합니다. 용의 폴리모프 능력을 따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흑염룡은 중2병적인 요소로 집어넣은 것 같습니다.
초능력자 씨앗의 타이틀인 '초능력자여도 친구가 가지고 싶어!'는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란 유명 애니메이션 제목의 패러디입니다. 유카의 중2병 성격과 연관짓고자 집어넣은 설정인듯 합니다. 워낙 유명해서 제목만 들었지 실제로 본 적은 없는 애니입니다. 중2병인 주인공이 흑역사인 사건을 계기로 중2병 감염자와 강제적 계약을 하며 일상이 산산히 부서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일본재배소년에도 이미 업데이트가 되어있는 초능력자 씨앗은 한국과 동일한 타이틀로 나와 있습니다. 역시 일본쪽 애니라 그런지 그대로 간 것 같습니다. 대신 맨드레이크 표기들이 대부분 바뀌었습니다. 포그는 'クラウ(크라우)'로, 유카는 'ファント(판토)'로 바뀌었네요. 유카는 일본식 이름이라 바뀌진 않았을거라 생각했는데 판토라는 생뚱맞는 이름이 되었군요. 대신 바뀔 것 같았던 더스트는 바뀌지 않고 그대로 갔습니다. 일잽소의 초능력조는 레레어까지 모두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레레어까지 모두 된 걸 보니 적당히 인기 씨앗이라고 생각됩니다. 역시 초능력이란 컨셉은 어디서나 먹히는 듯 싶습니다.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재배소년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