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소년/일러스트] 3성 독재왕 씨앗


[그룹3.2] 독재왕은 멈추지 않아
폭군 독재왕과 이념 대립 친구들의 이야기


​냉정한 법학가 에핀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Susansijang (cv. 장민혁)


​글라디 근위대장님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Shokill (cv. 정재헌)


독재왕 칸나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Sukja (cv. 이재범)

​​​​​​​​​생각보다 인기있는 3성 씨앗, 독재왕 씨앗입니다. 독재왕 칸나에 맞서싸우는 두 친구의 이야기라고나 할까요. 칸나의 포악한 기질이 4성 제군국 씨앗의 클프와 닮아 있습니다. 굉장리 잔인하고 완벽한 폭군 캐릭터입니다. 스토리 보면 진짜 완전 다혈질 기질이 다분합니다. 그에 다른 이념을 가진 근위대장 글라디라는 캐릭터도 등장하는데 얘도 참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던 기억이 납니다. 굉장히 선택장애 있고, 우유부단한 군인으로 나와요. 겉은 말짱하게 생겼는데 말이지요. 에핀 캐릭터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컨셉이 냉철한 법학가잖습니까. 칸나를 말리는데 아주 적합한 1인이라고나 할까요. 그래도 셋 중 기억에 확실히 남는 건 칸나입니다. 역시나 독재왕 씨앗이 인기있는 이유는 역시 폭군 캐릭터인 칸나 덕분인듯 합니다. 사실 숙자님 일러스트도 한목했고요. 일러스트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독재왕은 세 맨드을 그린 일러레분들이 다 달라서 그림체에 통일성이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일러스트를 얻으면서 집중도가 흩어져버린 것 같거든요. 소설가 씨앗 처럼 한분이 그렸으면 좋았겠지만, 그 속엔 어른들의 사정이란게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독재왕 씨앗의 타이틀은 '독재왕은 멈추지 않아' 입니다. 'AIが止まらない(AI가 멈추지 않아)' 라는 아카마츠 켄 작품의 만화를 패러디한 제목 같습니다. 생전 처음보는 작품이네요. AI라 하면 인공지능 로봇 같은 SF적인 것들이 딱 생각나는데, 그쪽 계열 장르의 만화인 것 같습니다. 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러브코미디 쪽이었네요. 대략적인 스토리는 AI인 여자주인공이 컴퓨터에서 튀어나와 사람같은 모습으로 남자주인공을 만나게 되는 그런 내용이었습니다. 뭐랄까. 독재왕 씨앗하고는 전혀 상관없는 스토리 전개랄까요. 그냥 타이틀만 대강 빌려쓴 것 같습니다. 처음엔 애니메이션인 것 같았는데 만화로만 연재되었고 애니메이션화는 안타깝게도 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인기가 없었을까. 아무튼, 재배소년으로 여러가지를 알고 갑니다.
참고로 독재왕 씨앗은 이미 일잽소에도 나온 씨앗입니다. 인기는 한국과 비둥비둥한 것 같습니다. 일본으로 넘어오면서 이름이 대거 바뀌었습니다. 독재왕 칸나는 '暴君カン14世(폭군 칸 14세)'로, 법학가 에핀은 '法学部ロズリー(법학부 로즈리)'로, 근위대장 글라디는 유일하게 그대로 입니다. 칸나는 루이 14세 정도를 흉내낸 것 같고, 에핀은 어쩌다가 로즈리로 바뀌었는지 모르겠네요. 에핀의 식물이름이 가시찔레인 걸 봐서 찔레에 로즈 비스무리한 용어가 들어가더군요. 그래서 로즈리라고 붙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바뀌었다 합니다. 타이틀은 그대로 한국 재배소년 표기 그대로 독재왕은 멈추지 않아 라고 합니다. 패러디 소설도 일본 본래 것이기도 하니까 바꾸진 않았을거라 예상합니다.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재배소년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