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소년/일러스트] 3성 안드로이드 씨앗


[그룹3.10] 어이쿠! 안드로이드
200년 간 빈 저택을 지킨 안드로이드의 이야기


안드로이드 베릴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TToma (cv. 엄상현)


안드로이드 코퍼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Shinkyo (cv. 정재헌)


대저택의 주인, 마이어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Briska (cv. 김하영)


재배소년 초기에 구매했던 3성 안드로이드 씨앗 일러스트입니다. 일러스트는 TToma님, Shinkyo님, Briska님이 그리셨네요. Shinkyo님은 사장님 씨앗의 자민, Briska님은 용기사 씨앗 일러스트들을 그리셨던 분들이시죠. 개인적으로 Briska님 그림체가 제일 취향입니다. TToma님 같은 경우 어떤 씨앗이었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안드로이드 캐릭터에 잘 어울리는 그림체네요. 안드로이드 맨드 구성은 두명의 비인간 캐릭터인 안드로이드와 유일한 인간캐릭터인 안드로이드들의 마스터 마이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줄거리 그대로 200년간 빈 저택을 저 두 안드로이드들이 지킨다는 내용으로, 마스터인 마이어는 200년간 잠들어있었다는 설정입니다. 불사능력이라도 가졌던 건 아니었나 생각했습니다만 그건 아닌 건 같고 냉동인간 정도로 해석해보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씨앗의 식물들은 안드로이드들 답게 비식물 특성입니다. 베릴, 코퍼 라는 금속류의 비식물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재배소년은 반드시 실제식물로 하지 않고 상상식물들도 몇몇개 추가되어있는 만큼 금속류 같은 비식물들도 자연스레 자리를 잡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베릴과 코퍼의 일반 맨드레이크 인물 소개를 보면, 베릴은 녹주석이라는 광물로 만든 인공적인 맨드레이크, 코퍼는 구리라는 광물로 만든 인공적인 맨드레이크라는 소개글이 있습니다. 인공적인에 주목해서 보면 그들이 안드로이드라는 사실을 인식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대신 유일한 인간 캐릭터인 마이어 같은 경우에는, 안드로이드가 아니기 때문에 실존하는 식물이름이 붙었습니다. 바로 나를 잊지마세요 라는 꽃말을 가진 물망초 입니다. 200년간 잠들어 있는 마이어를 위한 꽃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잠드는 동안 날 잊지말라는 마이어의 간절한 마음을 담았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 이벤트도 했었었죠. 재배소년 공식 카페에서 오랜 잠에서 깨어날 마이어를 위한 응원글을 다는 식의 이벤트였습니다. 마이어 캐릭터 컨셉에 맞는 이벤트라 좋았던 기억이 있었네요.
안드로이드 씨앗의 타이틀인 '어이쿠! 안드로이드'는 '어이쿠! 왕자님' 이라는 BL 연예시뮬레이션 게임을 패러디한 타이틀입니다. 어이쿠를 보았을 때부터 어느정도 예상을 했네요. 프린세스 메이커 같은 모양새를 하지만 주인공은 소년이고, 공략하는 캐릭터들은 모두 남자인 리얼 BL 게임이라고 합니다. 찾아보니 일러스트 수위가 어느정도 있다고 하네요. 안드로이드 씨앗과는 당연히 전혀 연관성은 없습니다. 그저 제목만 빌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씨앗 같은 경우에는 일본 재배소년에도 이미 업데이트 되었던 씨앗입니다. 타이틀도 그대로 어이쿠(おやっ) 안드로이드 이고, 맨드레이크 이름들도 베릴, 코퍼, 마이어 모두 동일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한국잽소에 이미 레레어 맨드레이크들이 일잽소엔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2015년 정도에 나온 걸로 알고 있는데, 아직도 나오지 않았더군요. 최근 4성 씨앗들도 줄줄이 레레어 업데이트가 되고 있건만. 이 시기가 되도 안되는 걸 보면 영영 업데이트는 안해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