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소년/일러스트] 3성 백작님 씨앗


[그룹3.4] 백작님은 웃지 않는다
올스파이스 백작가 집사들의 이야기

유능한 집사장 페퍼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9 (cv. 남도형)


올스파이스 백작의 화려한 연회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Patyuno (cv. 류승곤)


수습집사 시나몬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Shokill (cv. 엄상현)


낭만카페에 백작님에 대하여 그룹 일러스트를 올린 기념으로 재배소년의 백작님 씨앗도 올려봅니다. 백작님 씨앗은 게임 로딩 화면에 나오는 우리 집사 시나몬이 포함되어 있는 씨앗이지요. 그러고보니 시나몬 성우가 엄상현 성우님이었군요. 게임 들어오면 항상 엄상현 성우님 목소리 들으면서 들어온 거였다니, 이제 와서 늦었지만 감격해 봅니다. 백작님 일러스트는 9님, Patyuno님, Shokill님이 담당하셨습니다. 9님은 심플한 닉넴이여서 기억하기 쉽네요. 아쉽게도 재배소년 내에서 작품은 백작님조의 페퍼가 끝입니다. 취향인 그림체인데 아쉽게 되었어요. 이외에 쇼킬님 같은 경우에는 재배소년 내에서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분입니다. 여러 작품들이 있지만 제 기억에 남는 일러스트로는 가장 최근 씨앗인 해적 씨앗 일러스트들, 이벤트 맨드레이크인 학생회의 산수유 등이 있습니다. 산수유 같은 경우 선도부 소년 컨셉으로, 야구방망이를 들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맨드였는데, 쇼킬님 그림체를 받아서 더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백작님의 시나몬 일러스트는 아쉽게도 취향은 아니지만요. 스토리는 올스파이스 가문의 백작 올스파이스를 따르는 각기 성격 다른 집사들의 이야기 입니다. 무뚝뚝하고 경직된 성격의 올스파이스와 그를 따르는 충직한 집사 페퍼, 발랄한 시나몬의 캐릭터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백작님 씨앗에 관련된 소설책도 재배소년에서 출간한 걸로 알고 있는데요. 게임 내에서 다루는 내용 보다 더 자세한 스토리들이 나왔다고 하니 한번쯤 구매하거나 빌려서 읽어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책을 사면 쿠폰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쿠폰을 게임내에 입력하면 추가 일러스트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추가 일러스트는 제 포스팅 어딘가에 있으니 찾아서 구경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백작님 씨앗의 식물들은 주로 향신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스파이스, 페퍼, 시나몬, 이름에서 왠지 향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아님 말구요. 어쨌든 소개하자면 먼저 수습집사인 시나몬 입니다. 이름대로 시나몬, 한국어로 계피를 뜻하는 맨드레이크 컨셉의 소년입니다. 계피는 계수나무의 나무껍질을 말린 것으로,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인데다가 어떤 디저트나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성격 좋은 시나몬의 캐릭터에 맞는 설명인 것 같습니다. 발랄하니 어디서나 잘 어울리고 다닐 것 같으니 말입니다. 집사장 페퍼 역시 이름 그대로 페퍼, 한국어로 후추인 맨드레이크입니다. 후추는 서양 요리의 필수 향신료이지요. '후추를 얻는 자 세계를 얻는다'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향신료입니다. 필수적이고 필요한 향신료이니 만큼 유능한 집사장인 페퍼를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백작 올스파이스가 남았네요. 이름 그대로 올스파이스 식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올스파이스는 매우 강렬한 향기를 지닌 향신료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가진 맨드레이크입니다. 모든 향신료를 섞어놓은 듯한 향기가 나며 향신료의 왕이라고 통합니다. 한 집안의 가주인 백작 올스파이스에게 딱 어울리는 향신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백작님 씨앗의 타이틀 '백작님은 웃지 않는다'는 '부기팝은 웃지 않는다'라는 일본 라이트 노벨 소설의 패러디 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이 되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각 챕터마다 주인공이 다 다르다는 점이네요. 주인공은 모두 고등학생이고 각각의 챕터는 부기팝과 관련이 있습니다. 장르는 뭐랄까, 미스테리물? 판타지물 정도 될 것 같네요. 줄거리를 대충 봤는데 괴물이 나오고 고등학생들의 연예얘기도 적당히 섞이고 굉장히 혼잡한 내용이었습니다. 보통 라이트노벨하면 가벼운 판타지, 로맨스가 떠오르는데 이 작품은 뭔가 어둡고 복잡한 얘기가 나와 낯섭니다. 이거, 진짜 라이트노벨 맞는지 의심스럽네요. 어쨌든 백작님 씨앗과는 연관이 없다는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백작님 씨앗은 2015년 일본 재배소년에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레레어는 아직 나오지 않았네요. 로딩화면에도 등장하는 씨앗인데, 레레어도 아직이라니 의외였습니다. 일잽소에는 그리 인기가 없는 것일까요? 어쨌든 일잽소의 백작님조는 일본으로 옮겨오며 약간의 이름변경이 있었습니다. 시나몬과 페퍼는 그대로 갔고, 올스파이스만 'オスパ(오스파)'로 바뀌었습니다. 사실 이건 바뀌었다고 할 수 없을 것도 같은 게 올스파이스에서 기원되어 간략하게 오스파라고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일본쪽은 용어를 줄이는 걸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워낙 유명한 향신료들이기 때문에 대체로 원작 이름들을 따른 것 같기도 합니다. 일본 라이트노벨을 패러디 했기 때문에 타이틀은 그대로 '백작님은 웃지 않는다'로 유지하였습니다.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낭만카페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