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소년/일러스트] 4성 해파리 씨앗


[그룹4.37] 침략! 해파리 소년
용궁을 찾아 떠나는 해파리와 고래들 이야기.


바다의 귀염둥이 해파리, 해월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Binz


바다의 대식가 향유고래, 향유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Saedle

​​


바다의 폭군 범고래, 범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Binz


졸업한 지는 삼일쯤 지났는데 이제야 올리게 되네요, 4성 해파리 씨앗입니다. 신규 씨앗이라 아직 레레어 맨드레이크와 일러스트는 업데이트 되어있지 않습니다. 스토리는 용궁을 찾아 떠나는 해파리와 고래들의 이야기, 약간 니모를 찾아서가 생각나는 전개였습니다. 우리의 주인공 해파리 해월은 바다세계에서 초식동물격 존재로 나오며, 속도가 느리고 성격도 온순하게 표현되었습니다. 그렇게 여행하다가 향유고래인 향유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맨드레이크 소갯글 중에 '해월의 순수함으로 쇼핑 중독에 빠진 용왕을 구하고자 한다'는 식의 글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예상했던 대로 용왕 씨앗과 세계관이 공유되었네요. 이를 통해 왜 그들이 용궁을 찾아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해월과 향유 말고도 약간 악역 포지션이었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동료가 된 친구도 등장합니다. 바로 바다의 폭군 범고래 범입니다. 범은 무리들 중 우두머리였지만 쫓겨나버린 고래로, 향유와 사이가 별로이지만 해월 때문에 일행에 합류하게 된 바다세계 포식자격 존재입니다. 스토리 중 다쳐서 붕대를 두르게 되었는데, 해월이 거기다 낙서를 해대서 기겁하는 장면이 재밌었네요. 레어 스토리까지는 이렇게 범고래인 범이 다치게 되고 도움을 받으며 겨우겨우 일행에 합류하는 걸로 끝나게 됩니다. 레레어 스토리가 나와야지 용궁 씨앗의 맨드레이크들의 모습도 볼 수 있을 듯 하네요. 다음 업데이트가 기다려집니다. 해파리 씨앗의 일러스트는 Binz님과 Saedle님이 참여하셨습니다. 해월 일러스트는 구도상 해월이 너무나 가까워서 부담스러웠네요. 그래도 귀여웠달까. 새들님의 향유 일러스트는 바닷속 몽롱하고 신비한 배경을 바탕으로 향유의 듬직한 멋스러움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범 일러스트는 어떤 분이 담당하실지 기대가 되네요.
해파리 씨앗이니 만큼 각 맨드레이크들의 담당 식물들 또한 바다와 관련된 것들이었습니다. 해파리인 해월은 바다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보름달물초를 담당하고 있네요. 바다를 느린 속도로 유영하며 그 과정에서 촉수에 걸리는 물속의 플랑크톤을 먹는다고 합니다. 향유고래인 향유는 말향산호를 담당합니다. 향고래, 말향고래로도 불리우는 향유고래는 깊은 바다에서 만날 수 있으며 현존하는 이빨 고래들 중 가장 거대하다고 하네요. 가장 좋아하는 먹잇감은 오징어라고 합니다. 저도 오징어는 좋아하는데요. 취향이 저랑 맞네요, 향유고래씨. 마지막으로 범고래인 범은 흰줄박이꽃을 담당합니다. 향유고래와 마찬가지로 깊은 바닷속에서 만날 수 있으며 흰줄박이고래로도 불리운다고 합니다. 지능이 높아 무리를 지어 움직이는데 사냥할 때도 조직이 체계적으로 다녀서 당해낼 방도가 없다고 합니다. 개개인으로도 강하다하는데 뭉치면 얼마나 강력할까요. 각자 매력있는 식물, 동물들을 모티브로 하여 재미있는 씨앗이 된 듯 합니다.
해파리 씨앗의 타이틀인 '침략! 해파리 소년'은 일본 애니메이션 '침략! 오징어 소녀'의 패러디입니다. 검색해봤더니 캐릭터들이 귀여운 만화였습니다. 주인공 오징어 소녀가 푸릇푸릇해서 약간 당황했지만 귀여웠네요. 그러고보니 향유고래의 좋아하는 먹잇감이 오징어라고 하지 않았나요.

+ 범 레레어 일러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재배소년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