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업데이트] 뱀파이어 게임팩 주요 특징 정리 : 확장팩이 아닌 게임팩이었다

뱀파이어 게임팩 주요 특징 정리

뱀파이어 게임팩이 나온지는 꽤 지났지만, 뒤늦게라도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처음엔 몰랐는데 확장팩이 아닌 게임팩이더라고요...? 어쩐지 가격이 싸다고 했습니다. 현재 오리진에서 20900원에 판매되고 있군요. 저는 현실적인 심즈를 즐기곤 하지만 가끔, 판타지스러움이 가미된 심즈도 즐기곤 해서 언젠가 할인 행사가 돌아온다면 구매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럼, 뱀파이어 게임팩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뱀파이어 만들기

일단, 새로운 종족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심 만들기 모드에 뱀파이어 외모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송곳니를 달 수도 있고, 눈 탭에서 뱀파이어 종족 눈동자도 선택할 수 있으며, 뱀파이어가 분노하거나 다른 심들을 검줄 때 변신하게 되는 모습인 '어둠의 형상' 또한 편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송곳니에 많은 기대가 되네요.


2. 뱀파이어 능력

뱀파이어 종족의 고유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심즈3에서 처럼 다른 심의 마음을 조종하기에 대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좀 더 진화된 것이 이런 행위를 통해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다양한 힘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박쥐로 변신할 수 있고, 연기를 발생시켜 순간이동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선배 뱀파이어에게 훈련을 받는 등의 스토리도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심즈3의 뱀파이어와 설정은 비슷하게 따라갑니다. 냉장고에서 플라즈마팩을 꺼내 먹거나, 사람들에게 최면을 걸어 부탁 혹은 그냥 부탁을 하여 빨아 먹어 배고픔을 해소시킬 수 있고,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하며, 햇빛에 노출되면 몸이 불타오릅니다. 약간 다른 점이 수면욕을 채울 때 명상을 사용하는 것으로 달라졌네요.


3. 뱀파이어 마을 포가튼 할로우

비록 게임팩이지만, 마을이 추가되었습니다. 뱀파이어들이 사는 마을이란 컨셉으로, 안개가 짙게 깔려 있습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장난아닌데, 게임에서까지 이 흐릿함을 봐야한다니..., 약간 난감하네요. 어쨌든, 이 마을의 버려진 저택에서 어떤 비밀을 파헤치는 퀘스트라던가, 섬뜩한 음식을 위한 재료를 수집한다던가, 은신처를 직접 건설할 수 있는 컨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또, 심즈의 뱀파이어는 햇빛에 노출되면 몸이 불타버릴 위험이 있는데, 이 마을에서는 그 위험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밤이 길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4. 오르간, 그런지 스타일 장식 추가

뱀파이어의 취미 생활로 오르간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르간을 구매하여 연주를 할 수 있다네요. 또, 뱀파이어스러운 분위기에 어울리는 찢어진 벽지라던가, 오래된 폐허와 같은 느낌을 주는 그런지 스타일의 장식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잘하면 음산한 저택을 하나 만들 수 있겠네요.


5. 관속에서 잠자기, 사랑나누기

뱀파이어가 등장한 만큼 아이템 관이 추가되면서, 관속에서 잠자기와 관속에서 사랑나누기 행동이 추가되었습니다. 제작진들의 말에 따르면 자신들은 어쩔 수 없이 관 침대를 만들었을 때 여기에 반드시 사랑나누기 옵션을 포함시켜야 했다고 하네요. 얼마나 간절했던걸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