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재배소년/일러스트] 4성 西遊記の種(서유기 씨앗)


[그룹4.25] 西遊記-ゴクーとゆかいな仲間たち-(서유기 -오공과 유쾌한 동료들-)
천축을 목표로 하는 세 요괴들의 이야기.


やんちゃ坊主、ゴクー(장난꾸러기, 오공)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シキユリ(시키유리)


冴えわたる頭脳、ゴジョウ(뛰어난 두뇌, 오정)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シキユリ(시키유리)


従者 ハッカイ(종자 팔계)
스토리 中 캡쳐
Illust by シキユリ(시키유리)


드디어 마지막 일본 오리지날 씨앗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4성 서유기 씨앗입니다. 나온지는 꽤 되었구요, 일러스트는 시키유리님이 담당하셨습니다. 시키유리님은 일본 쪽 일러스트를 주로 그리시는 일러레분으로, 재배소년에서는 일본신화 씨앗, 강아지 씨앗을 담당하셨습니다. 강아지 씨앗 같은 경우엔 스페셜 씨앗으로 이미 한국 재배소년에 업데이트가 된 터라, 많은 분들이 알 것 같네요. 많은 일러스트를 그리셨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씨앗인 오정 일러스트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지적이고 어른스러움이 느껴진달까. 평소 알고 있던 그 애니메이션의 사오정과는 많이 이미지가 달라서 놀랍기도 합니다. 일본 재배소년의 맨드레이크들은 한국 쪽과 달리 일반 맨드에 식물에 대한 소개를 안해주더군요.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첫 맨드인 오공의 맨드레이크는 금계입니다. 금계란 물푸레나무과에 딸린 늘푸른작은큰키나무로, 키는 4m쯤에 나무 껍질은 옅은 회갈색으로 잎이 자주 나며 가죽질로 단단한 식물이라 합니다. 꽃은 초가을에 피는 데 잎겨드랑이에 황금빛 잔 꽃이 많이 모여 피어 향기가 아주 좋다고도 하네요. 중국 원산으로 주로 정원에 심어 가꾼다고 합니다. 금계란 한자에 金이 들어가 있으니 오공과 어찌보면 이미지적으로 어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두번째 맨드레이크인 팔계는 동백꽃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본어로는 サザンカ(사잔카, 山茶花) 라고 표기되어 있군요. 한자로 보면 산의 차꽃이라 해석할 수 있으려나요. 동백꽃은 차나무과에 속하며, 개화 시기가 보통 2월입니다. 동백꽃을 겨울 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동백꽃의 절정기는 대개 3월 하순에서 4월 초라고 합니다. 다섯 장의 빨간 꽃잎에 노란빛의 수술이 한 움큼 들어차 강렬한 인상을 안기도 하며 다른 꽃처럼 꽃잎이 낱장으로 떨어지지 않고 꽃송이째로 툭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꽃이 지고 난 후 가을이면 밤톨 크기의 열매를 맺는데 이것을 짠 기름은 화장품과 식용유, 머릿기름 등에 다양하게 사용된다고도 하네요. 꽃말은 겸손한 마음, 누구보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입니다. 쓰임새가 많은 만큼 오공의 종자인 팔계도 하는 일이 많겠지요. 어찌보면 이 점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꽃말인 겸손한 마음을 본다면 이 점도 종자란 컨셉에 잘 맞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정이 남았네요. 오정의 담당 맨드레이크는 바로 국화입니다. 국화는 추위에 아주 강하여 노지에서 월동이 가능한 여러해살이 화초이며, 낮의 길이가 12시간 이하상태에서 꽃눈분화가 이루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꽃이라고 합니다. 개화형태에 따라 하나의 꽃대에 하나의 꽃을 피우는 스탠더드국화이기도 한데요, 흔히 장례식이나 제례용으로 사용되는 흰색은 많은 사람들이 떠올릴 수 일겠습니다. 노란색이 한국에서는 많이 유통되고 있다고 하네요. 국화의 꽃말은 성실과 진실, 감사라고 합니다. 딱 봐도 성실하고 열심히 일할 것 같이 생긴 오정에게 잘 어울리네요. 국화는 이미 한국재배소년에도 나와있는 꽃 같은데 언제 기회가 되면 찾아보아야겠습니다.
서유기 씨앗의 타이틀인 '오공과 유쾌한 동료들'은 '무츠고로우와 유쾌한 동료들(ムツゴロウとゆかいな仲間たち)'의 패러디라고 합니다. 1980년부터 2001년 사이에 유명했던 티비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세계 각국의 동식물을 소개라는 다큐멘터리격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의 동물의 왕국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하도 유명해서 그런지 일본 재배소년 외 밖에서도 이런 식으로 패러디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재배소년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