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재배소년/일러스트] 4성 赤ずきんの種 (빨간망토 씨앗)


[그룹4.55] その赤ずきん、凶暴につき(그 빨간모자, 흉폭하다)
흉폭한 ​로리?쇼타​ 빨간모자의 이야기.


​赤ずきん(빨간모자)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しばの番茶(sibanobancha)


捕師(사냥꾼)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しばの番茶(sibanobancha)


할머니 분장한 늑대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しばの番茶(sibanobancha)


일잽소에서 졸업할 때까지 가장 긴 시간이 걸린 4성 빨간모자 씨앗입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로는 변태 로리콘 늑대가 빨간모자를 여자아이로 착각하여 신부로 삼기위해 할머니로 위장하여 빨간모자에게 프로포즈 하려하지만, 예상과 아예 정반대의 상황에 빠져버리고 마는 늑대, 그가 알던 빨간모자는 사실 외모와 달리 성격도 흉악, 흉폭하고 성별도 심지어 남자였던 것, 과연 무사히 빨간모자를 신부로 맞이할 수 있을까, 가 이 빨간모자 씨앗의 스토리 입니다. 그래도 동화 '빨간모자'의 스토리를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따라가네요. 늑대가 사람을 헤치려 하거나 잡아먹으려 할머니로 위장하는 게 아닌 사람이랑 결혼하려고 하지만 말이에요. 그와중에 사냥꾼 캐릭터도 등장하는데, 얘는 겁이 많은 울보 컨셉인 주제에 감정이 격해지면 울음이 멈출때아지 여기저기 총을 난사해대는 위험한 캐릭터입니다. (...) 이럴 거면 총들고 다니지 말라고 하고 싶네요.
빨간 모자의 담당식물들은 식충 식물도 있고 약재도 있고 전체적으로 다양합니다. 아무래도 맨드레이크의 성격을 맞추어서 식물들을 정한 듯 싶습니다. 먼저, 첫 맨드레이크인 숲의 빨간모자의 식물은 도꼬마리입니다. 도꼬마리, 일본식 이름같네요. 도꼬마리는 들이나 길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식물로, 전체적으로 강한 털이 많이 나 있고 줄기가 곧게 서 있습니다. 8~9월에는 노란색 꽃도 핀다고 하네요. 열매를 말려 약재로도 쓰이는데, 치풍, 가려움증 등을 치료하는 데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맨드인 숲의 늑대의 식물은 사라세니아입니다. 사라세니아는 식충식물인데요, 아무래도 이 식물을 선택한 이유는 늑대의 포식자다운 이미지를 따라가기 위해서 인듯 합니다. 사라세니아를 검색하니 연관검색어에 마비노기가 나오던데, 몬스터중에 식충식물이 있었나 봐요. 사라세니아는 뚜껑같이 생긴 안쪽 부분에 꿀을 모이게하여 벌레들을 유인하여 잡아먹는 다고 합니다. 아밀라아제 등의 다양한 소화효소가 있어 액체 속에 빠진 벌레들을 소화시키는데 어려움이 없다는군요. 역시 식충식물답죠. 마지막으로, 세번째 맨드는 겁쟁이 울보 사냥꾼씨입니다. 담당식물은 작약이네요. 작약은 쌍떡잎 식물로 주로 산지에서 자라난다고 합니다. 꽃은 5~6월에 피며 아름다운 형태를 가졌고 붉은색 흰색 등 다양한 원예 품종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진, 명시대에는 관상용으로 쓰이는 등 재배 역사가 모란보다 더 길다고 합니다. (황녀 씨앗의 모란아, 너가 졌다!) 꽃말은 수줍음이라네요. 겁많은 울보 캐릭터인 사냥꾼 씨한테 완전 딱맞는 꽃이군요.
빨간모자 씨앗의 타이틀인 '그 빨간모자, 흉폭하다'는 일본 영화인 '그 남자 흉폭하다'의 패러디입니다. 개봉한 해가 1989년, 헉 제가 태어나기도 전에 있던 영화네요. 주인공이 형사인데 잔인한 장면도 많고 형사 자체가 또 미성년자에게도 폭력을 휘두르는 등 폭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화제목이 그 남자 흉폭하다였네요. 빨간모자도 흉폭하긴 한데 그래도 저정돈 아닐건데 말이죠. 아, 아닐려나.
일러스트는 일본재배소년에서 처음 보는 일러레시네요, 시바노반챠(...욕한거 아닙니다.)님이 그리셨습니다. 동화풍의 귀여운 그림체를 가지고 계시네요. 특히나 사냥꾼 씨의 연약한 눈동자가 맘에 듭니다. 좋은 일러레분 알고 가네요. 아쉽게도 늑대군의 일러스트는 없습니다. 이번 씨앗이 희한한 것이 전까지 나온 일본 오리지날 씨앗은 스토리 중에 일러스트의 캐릭터들이 나와서 일러스트에선 얘가 이런 모습이구나 하고 미리 확인하는 것이 가능했거든요, 그런데 빨간모자는 스토리중에 SD캐릭터들이 나오데요. 그래서 늑대군의 일러스트 모습을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너무 아쉽네요. 생략된 걸까요?
아직 한국 재배소년에는 업데이트 되지 않은 씨앗입니다. 넘어온다면 스토리에서 여러 수정 단계들을 거친 뒤에 들어올 것 같네요. 이상 빨간모자 씨앗이었습니다.

+ 2017.06.28 업데이트로 한잽소에 빨간망토 씨앗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러스트는 일잽소에는 없었던 세번째 일러인 '할머니 분장한 늑대' 일러까지 추가되어 총 3종이 업데이트. 타이틀은 [불쾌한 빨간망토]로 바뀌었습니다.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재배소년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