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재배소년/일러스트] 콜라보 이벤트 擬人カレシの種 (의인카레시 씨앗)


[이벤트] 擬人カレシ(의인카레시)
일본 여성향 게임인 '의인카레시'가 재배소년과의 콜라보 이벤트로 찾아오다. 의인카레시 점원과 연구소 직원들 4명이 재배소년에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ショップ店員、ハヤト(가게점원, 하야토)
이벤트 일러스트
Illust by ?


アニマル部、ヨウタ(애니멀 부, 요우타)
이벤트 일러스트
Illust by ?


社会部、ヨハン(사회부, 요한)
이벤트 일러스트
Illust by ?


ショップ店長、テンちゃん(가게점장, 텐쨩)
이벤트 일러스트
Illust by?


일본 재배소년이 여성향 육성 스마트폰 게임인 '의인카레시'와 콜라보 이벤트를 열어 탄생한 '의인카레시 씨앗'의 일러스트들입니다. 어떤 내용의 스마트폰 게임인가 하니, 무려 의인화된 동물들을 육성시키는 성향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더라구요. 정확한 배경 스토리로는, 플레이어가 인간이 되고 싶어하는 동물들의 선생님이 되어, 인간계에 대하여 가르쳐주며 외견도 내면도 자기 취향대로 키워야한다라는 설정입니다. 동물들로는 고양이, 강아지 및 여러 기초되는 동물들이 있더군요. 의인'카레시(남친)'라니까 키워서 남친만들어 잡아먹으라는(키잡...) 묘한 설정의 게임이네요. 재밌는 설정이라 꽤 인기 끌었을 법 합니다. 해보고 싶지만 바쁘므로 패스...랄까요. 2015년에 재배소년과의 콜라보로 첫등장 하였으니 꽤 연륜이 있는 게임인듯 싶습니다. 정확히는 2015년 7월 31일 부터 8월 10일까지 콜라보 이벤트가 열렸더군요. 아쉬움을 토로하는 유저분들이 있었나본지 재탕도 되었습니다. 거의 1년후인 2016년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재 이벤트화 되었었네요. 아마 이 패턴대로라면, 올해 6,7월쯤에도 다시 찾아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러스트는 의인카레시 측의 일러스트레이터 분이 그린 그림같은데, 일러레 이름 표기가 안되어 있어서 이름은 모르겠네요. 그림은 상당히 수채화식의 독특함이 묻어있어 적당히 좋았네요. 가장 맘에 드는 일러스트는 요한 일러스트입니다. 은발은 역시 시크해서 맘에 들어요. 일러스트는 총 4장입니다. 보통 재배소년의 캐릭터들은 한 씨앗당 3명이 등장하지만, 콜라보 씨앗은 가끔 룰을 벗어나기도 하지요. 의인카레시 씨앗은 세번째 맨드레이크의 레레어를 타고 마지막 캐릭터인 텐쨩이 튀어나오게 되는 설계로 되었습니다. 그래서 등장 캐릭터는 4명, 따라서 일러스트도 총 4장이 되었네요. 스토리도 10개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어, 꽤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의인카레시 씨앗의 네명의 맨드레이크들은 의인카레시 세계관의 플레이어들을 돕는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는 친구들입니다. NPC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건너온 아이들은 하야토, 요우타, 요한, 텐쨩 이 네 친구네요. 먼저 하야토는 의인카레시 전문가게에서 시착모델 겸 견습점원으로 일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재배소년으로 건너오며 담당식물은 제비꽃이 되었네요. 꽃말은 성실입니다. 그가 성실한 직원인지는 캐릭터를 몰라서 모르겠지만 만약 맞다면 잘 맞는 꽃말이네요. 일러스트에서 모자를 들고 있는 모양새가 왠지 건방져서(매우 주관적임 주의) 성실한 캐릭턴줄 몰랐습니다.(ㅋㅋ) 두번째로 건너온 친구는, 의인연구소의 애니멀부 담당직원이라는 청년인 요우타입니다. 소소한 일따위엔 연연치 않아하는, 앞만보고 달리는 무대포적인 성격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쾌활함이 꽃말인 유채꽃이 담당식물이네요. 의인카레시쪽의 세계관은 잘 모르갰어서 의인연구소의 애니멀부는 대체 뭔 일을 하는 집단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연구소라니까 애니멀에 대해 연구하는 부서이고 요우타는 아마 연구원이겠죠. 일러스트에서는 안경을 쓰고 있어서 일단 브레인 느낌이 나긴 합니다만, 앞만보고 달린다는 성격이 영 믿음직 스럽지가 않네요. 세번째 맨드는 의인연구소에서 가장 희소한 부인 사회부에 소속되어 있다는 청년인 요한입니다. 엄청난 미인에, 예의바른 성격이라고 되어 있네요. 귀국지녀인지라 언어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담당식물은 보라색 장미이며, 그 꽃말은 긍지, 기품, 존경이라 합니다. 그 중 존경은 예의 바른 성격에 맞췄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일러르트에서는 거의 헐벗고(?) 있는지라 건방진 말투의 캐릭터가 아닐까 예상했건만 틀렸네요. 역시 맘대로 생각해대면 안됩니다.(하하) 마지막 맨드는, 하야토의 상관으로 의인카레시 가게의 점장인 텐쨩입니다. 말재주가 좋고, 트레킹, 서핑 등 활동적인 스포츠를 취미로 두고 있다고 합니다. 컨셉은 어른스럽고 활동적인 스포츠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본명이 뭔진 모르겠는데 여기선 텐쨩이라고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재배소년으로 건너오며 담당식물은 자주쓴풀이 되었습니다. 꽃말은 나와있지 않네요. 일러스트에는 바람둥이, 카사노바같은 분위기로 나와 있습니다. 게다가 금발 캐릭터네요. 왠지 분위기가 가히리의 디노 같아요.(...)
일단, 의인카레시 씨앗의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독특한 일러스트가 좋았어요. 한국에서도 평이 나쁘지 않은 쪽입니다. 게다가 캐릭터별로 일러스트가 4장이니 양도 풍부, 볼거리도 풍부했달까요. 한국서버에서도 볼 수 있음 싶네요. 콜라보라 많이 어려울려나요. 일본 콜라보 씨앗 일러스트는 다음에도 계속됩니다. 랄까, 빨리 믹스 씨앗 모아서 재배소년 알비 신규 일러 얻고 싶네요.(흑흑)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재배소년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