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소년/일러스트] 1성 황녀님 씨앗


[그룹1.4] 역시 내 황녀님은 잘못됐다
무협 소년의 잘못된 만남 이야기.


죽림파 막내 제자 죽연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Garam (cv. 남도형)


황실의 막내 모란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Dangmill (cv. 김하영)


업데이트 전 버젼의 모란
Illust by Dangmill


일본 재배소년의 모란
Illust by Dangmill, 일잽소 추가 리터칭


죽림파의 실력있는 무사, 죽도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Gearous (cv. 장민혁)


계속되는 1성 씨앗 업데이트 그 네번째, 황녀님 씨앗입니다. 모란이 일러가 세개나 있어서 당황스러우셨죠, 하하. 많은 일들이 있었거든요. 일단 첫번째는 현재 황녀님 탐험 스토리를 보면 얻을 수 있는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요염모드의 모란이 일러구요, 두번째는 업데이트 되기 전에 있었던 논란의 깡마른 모란이 일러, 세번째는 일본 재배소년에서 리터칭하여 살찌운 모란이 일러스트입니다. 일러스트가 바뀌었던 이유는 원래 모란 일러였던 깡마른 모란이의 요상한 신체구조(?)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 그래서 재배소년측에서 의견을 적극반영하여 새로운 일러로 싹 바꾸었고 현재는 요염모드의 모란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지요. 아무쪼록 잘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더 색기넘쳐지시고 남자다워지셔서(?) 대만족이거든요. 황녀님의 전체적인 스토리는 무협 소년 죽연이가 황녀 모란이를 여자로 착각하고 꼬시려는데 알고보니 남자였던지라 되려 자신이 당해버린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외에 감초캐릭터인 죽연의 사형 전직훈남 모태솔로 죽도씨도 참 매력적인 캐릭터로 나오지요. 아참, 깜빡할 뻔 했는데 죽도씨는 원래 일러스트도, 레레어 맨드레이크도 없었지만 후에 추가되었답니다. 여러모로 추가 업데이트가 많았던 황녀님 씨앗이네요.
황녀님 씨앗의 담당식물들은 해당 맨드레이크의 이름과 비슷하게 혹은 연관되게 가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맨드인 바람둥이캐릭터 사제 죽연을 보면, 이름의 대나무 죽과 연관있는 죽순이 담당식물입니다. 죽순은 단순하게 한자 그대로 해석하면 대나무의 싹이란 뜻이지요. 아직 자라나는 새싹 검사인 죽연에게 딱 어울리는 식물입니다. 죽순은 빠른 성장으로 유명하기도 한데, 오죽하면 오전에 싹 튼 죽순이 오후에는 대나무가 되어있다는 이야기가 전해질 정도라고 합니다. 이도 재능있는 천재 검사란 컨셉의 죽연에게 맞춘 설정 같네요. 두번째 맨드레이크인 우리의 모쏠 전직훈남 사형 죽도의 담당식물은 죽순이 자라난 형태인 대나무입니다. 죽도가 죽연의 사형으로써 완성된 검사라는걸 표현하기 위해 그 다음 성장단계인 대나무를 가져다 붙인 듯 합니다. 대나무는 사시사철이 푸르고 곧게 자라는 나무이죠. 그래서인지 무인과 문인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꽃말은 청렴함과 강직함, 고지식한 성격인 죽도에게 잘 어울리네요. 마지막으로, 세번째 맨드레이크는 이 씨앗의 주인공 황녀의 탈을 쓴 잔망스런 막내 황자님인 모란입니다. 이름따라 담당식물도 모란이네요. 동양권에서는 꽃의 왕이라고도 불리우는 이 꽃의 꽃말은 부귀, 영화, 왕자의 품격, 행복한 결혼이라고 합니다. 꽃말 한번 참 많네요. 꽃말들 중 '왕자의 품격'은 그야말로 이 씨앗의 황자 모란이를 잘 표현했다고 할 수 있네요. '행복한 결혼' 역시 스토리 내내 결혼, 결혼 외쳐대는 모란이의 심경을 잘 반영한 꽃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모란이란 이름은 참 잘 지은 것 같아요. 다른 이름은 상상이 안 갑니다. (일잽소에선 ボタン(보탄)이라 어색하더군요.)
황녀님 씨앗의 타이틀인 '역시 내 황녀님은 잘못됐다'는 라이트노벨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의 패러디입니다. 와타리 와타루라는 작가의 제목대로 러브코마디 장르인 이 소설은 조용히 살고싶은 주인공 히키가야 하치만이 유키노시타 유키노라는 학교 미소녀가 있는 봉사부란 동아리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히트작이었고 한국에서도 인기가 있었다고 하네요. 중요한 건 황녀님 씨앗과는 전혀 상관 없는 스토리라는 것입니다.
일본재배소년에도 업데이트 되어있는 씨앗입니다. 유감스럽게도 한국과 달리 레어까지만 업데이트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러스트도 죽도가 없이, 달랑 죽연과 모란 일러스트만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여기서 모란 일러스트는 위의 세번째 살찌운 모란이 일러스트입니다. 일잽소측에서 자체적으로 리터칭한 것 같더라구요. 타이틀도 그대로 갔습니다. 'やはり俺のお姫様じゃない(역시 내 황녀님이 아니야)' 번역되면서 약간 틀려졌지만 어찌됐든 뜻은 비슷하니까요. 한편, 맨드레이크의 이름은 전체적으로 일본식으로 모두 바뀌었군요. 죽연은 'ソトバ(소토바)', 죽도는 'タケミチ(타케미치)', 모란은 'ボタン(牡丹:보탄)으로 말이죠. 으, 역시 일본식은 무언가 어색합니다.
이렇게 1성의 네번째가 끝났네요. 다음은 마지막 1성인 탈옥고양이로군요. 초기에 업데이트 되었던 네개의 1성 씨앗들과는 달리 탈옥고양이는 재배소년이 나온지 꽤 되어서 업데이트 됐던 1성이기에 여러모로 각광을 받은 씨앗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당시 신규유저의 유입을 돕기도 했던 씨앗이기도 합니다. 저도 그때쯤 재배소년을 시작한 것 같네요. 되게 추억 돋습니다. 그럼 내일을 기약하며-!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재배소년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