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소년/일러스트] 1성 탈옥고양이 씨앗


[그룹1.5] 내 숟가락은 감옥을 뚫을 숟가락이다!
탈옥을 꿈꾸는 고양이와 강아지 교도관의 이야기.


고양이 감옥의 교도관 카도
일반 일러스트
Illust by Sukja (cv. 김명준)


죄수 포이, 숟가락을 GET!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MYOYA (cv. 문유정)


죄수 블랙캣의 안락한 감옥생활
레어 일러스트
Illust by HwangBo (cv. 홍범기)


어느덧 마지막 1성씨앗을 올리게 되네요, 탈옥고양이 씨앗입니다. 죄수들은 고양이로, 교도관은 강아지로 묘사하여 서로가 적대적인 사이라는 걸 표현했네요. 이런 컨셉은 정말 잘 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죄수 포이가 노련한 죄수인 블랙캣의 가르침을 받고 숟가락으로 감옥을 탈출하는 등 프리즌 브레이크를 찍습니다. 하지만 결국 감옥을 나오고보니 바깥세상이 감옥 안보다 그리 좋지 않다는 걸 깨달았던 것, 결국 다시 범죄를 저지르고 들어오며 블랙캣과 함께 감옥 안에서의 미래를 꿈꾸게 되지요. 다시 들어온 포이를 보며 왕왕 짖어대는 카도는 덤입니다. 특히 블랙캣이 앞서 탈옥했던 죄수인 '테일'을 말하는 부분이 스토리상 등장하는데요, 여기서 테일은 바로 괴도 씨앗의 테일이 되시겠습니다. 즉 괴도 씨앗과 탈옥 고양이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는 것이죠. 테일이 또한 고양이 캐릭터였지요. 탈옥고양이 세계관의 죄수들이 모두 고양이인 것을 보면 굉장히 컨셉을 일관되게 잘 잡은 듯 합니다. 이 원리를 계속 따지자면 혹시 고양이 씨앗의 애들도 예비죄수들이 아닐까요. (ㅋㅋ)
탈옥고양이의 담당식물들은 주로 먹을 수 있는 식용기능의 식물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맨드인 교도관 멍멍이 카도를 보면, 담당식물이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의 '카도'를 따서 맨드 이름을 지었네요. 아보카도야 다들 아시다시피 짙은 갈색의 껍질과 아름다운 씨앗을 가진 과일을 일컫습니다. 달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과일이라 합니다. 저는 굳이 어느쪽을 고르자하면 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야채랑 드레싱해서 같이 먹으면 그럭저럭 맛있더라구요. 하지만 굳이 직접 구매해서 먹을 정도로 손이가는 과일까진 아닌듯합니다. 두번째 맨드레이크인 귀요미 죄수 포이의 담당식물은 알감자입니다. 알감자 설탕에 찍어 먹으면 맛있죠! 알감자는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감자보다 더 작고 동그란 모양의 감자를 말합니다. 귀여운 생김새가 특징이에요. 주로 튀기거나 조림을 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휴게소의 영원한 인기 간식거리이기도 하지요. 동글동글한 귀여운 모양새가 딱 포이 이미지에 걸맞네요. 마지막으로, 세번째 맨드레이크는 고양이 감옥의 최연장자 죄수인 블랙캣입니다. 담당식물은 칡이네요. 칡은 덩굴 식물로, 뿌리 부분을 약으로 사용하여 먹습니다. 매우 쓴맛이 나며 숙취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꽃말은 사랑의 한숨, 어떻게 해석해야할지 모르겠는데 너무 사랑한 나머지 한숨이 나올 정도라는 그런 한숨일까요. 굉장히 어려운 꽃말이네요. 아저씨 블랙캣이 사랑에 빠져서 한숨짓는 모습은 상상이 잘 안가는군요. (...)
탈옥고양이 씨앗의 타이틀인 '내 숟가락은 감옥을 뚫을 숟가락이다!'는 일본 애니메이션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1부 1화 타이틀 '네 드릴로 하늘을 뚫어라!(お前のドリルで天を突け!)'의 패러디입니다. 천원돌파 그렌라간은 그냥 귀동냥으로 그 제목만 얼핏 들었던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래서인지 내용은 생소하네요. 그 유명한 가이낙스 작품으로, TV도쿄에서 방영되었다고 합니다. 로봇 나오고 하는 거 보니 건담같은 애니인 듯 싶습니다. 특이한 게 이 작품의 매화 제목들마다 느낌표가 따닥따닥 달려있어, 진짜 천원돌파의 돌파라도 할듯할 기세더군요. 곧장 어디론가 솓구쳐버릴 것 같았어요.
일본 재배소년에도 일단은 존재하는 씨앗입니다. 단, 상시 구매할 수 있는 씨앗 형태로 나온게 아니구요, 특정 기간에만 하루에 한번씩 심을 수 있는 구조인 데일리 씨앗으로써 나왔었습니다. 레레어까지 뽑을 수 있었고, 데일리 씨앗으로써는 총 2번 등장했었네요. 타이틀은 '僕のスプーンは刑務所を崩すスプーンだ!(내 숟가락은 감옥을 뚫을 숟가락이다!)로, 한국과 똑같습니다. 한편, 맨드레이크들의 이름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카도는 그대로 카도지만, 포이는 'テト(테토)'로, 블랙캣은 'ドラ(도라)'로 바뀌었네요. 블랙캣은 영어니까 그대로 갔어도 괜찮을듯 싶은데, 도라라니(....) 또라이 같아서 맘에 안들어요.
이로써 모든 1성들을 업데이트 완료했습니다. 뿌듯하네요-! 포스팅하면서 당연하게 생각했던 1성들의 매력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다음번엔 일본 재배소년의 콜라보 씨앗 일러스트를 올려볼 계획입니다. 그럼~.



⚠︎ 모든 일러스트의 저작권은 아울로그 재배소년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