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101 시즌2 1화] A-F 레벨 테스트 +1주차 순위표

프로듀스101 시즌2 1] A-F 레벨 테스트

프로듀스 101 시즌2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첫 타이틀 곡 '나야나'가 벌써 나와서 볼 수 있었지요. 의외로 곡이 괜찮아서 놀랐습니다. 픽미가 중독성이 쩔었는데, 나야나도 만만치 않은 중독성을 가졌더라구요. 그리고 센터는 브랜뉴뮤직의 이대휘 군이라는데, 어떤 실력자인지 굉장히 궁금하더군요. 




101명의 연습생들 등장



스타쉽의 정세운, 이광현, 정세운은 케이팝스타에서 탑10 되기 전에 떨어졌었던 아이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작사와 작곡을 모두 할 줄 알았고, 노래도 꽤 잘했었던 걸로 기억났네요. 스타쉽에 들어갈 줄은 몰랐습니다.

판타지오의 옹성우, 판타지오는 여자판에서 최유정과 김도연을 최종 11인에 합류시키며 이름을 알렸던 기획사입니다. 이번엔 1명의 연습생을 냈네요. 잘생긴 배우의 마스크라서 놀랐습니다. 뭐랄까, 정통파 미남이랄까요. 옹씨인 것도 특이하네요.



마루기획의 권 협, 박지훈, 한종연, 터보의 김종국이 소속된 소속사라고 하네요. 한종연은 초등학교 때 학교폭력을 했었다고 했었나어쨌든 그런 문제로 자진 사퇴를 했다고 합니다. 박지훈은 윙크남으로 굉장히 유명한 친구죠. 뭔가 SM에 있을 법한 연습생인걸 했는데 실제로 SM연습생이었습니다. (…)



크래커의 주학년, 초반엔 실력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얼굴로 투표를 시작하기 마련이지요. 그래서인지 잘생긴 외모의 이 친구가 꽤 높은 순위를 차지한 걸로 기억납니다. 이름이 특이하네요. 학년? 머리 올린 것도 물론 잘생겼는데 머리 내린 모습이 궁금하네요. 등장할 때 정세운 군이 크래커를 보고 로엔 계열사, 라고 하는 부분이 인상 깊었네요. 은근 설명충의 역할을…?



C9의 배진영, 제 예상등수는 20등입니다 라고 하며 등장합니다. 주학년과 마찬가지로 꽤 높은 등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소리 날 정도로 작은 얼굴이 인상 깊었네요. , 옆에 서면 안되겠다. 하하..


MMO의 김재한, 주진우, 윤지성, 강다니엘, 최태웅, 1화에서 예능 역할을 톡톡히 맡은 윤지성이라는 친구가 있는 소속사입니다. 윤지성 이 친구 1화 내내 진짜 웃겼었죠. 이 분 덕에 소속사 이름은 제대로 알고 갑니다. 지금 이 자리에 앉은 등수만 되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부처님 감사합니다 라면서, 반에서 25등도 못해봤어 라고 하는데 웃겨 죽는 줄 알았네요.



브레이브의 김사무엘, 혼혈…? 인 친구인가요. 16살인데도 꽤 실력을 갖춘 친구라고 하더라구요. 브레이브는 용감한 형제가 있는 소속사라고 하네요. 예전엔 세븐틴 데뷔조에 있었다고 하는데, 그럼 플레디스 소속이었겠네요. 자리를 앉아야 하는 장면에서 1등에 앉을 줄 알았지만 결국 59등 자리에 앉는 씬이 연출되었는데요, 59등 자리에 앉은 이유가 전소미 선배가 앉은 자리이기 때문이라는 뭔가 귀여운 이유를 말해서 인상이 깊었습니다. 약간 강아지를 닮기도 한 귀여운 외모인 것 같아요.



브랜뉴뮤직의 이대휘, 임영민, 박우진, 김동현, 블랜뉴는 MC그리, 산이 등의 래퍼들이 많이 소속된 소속사란 소개와 함께 연습생들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특히 이대휘 군은 나야나 센터를 맡았던 친구여서 관심이 가더군요. 댓글에 왜 쟤가 센터냐는 말이 많았는데, 외모는 평균이지만 나름 귀염성도 있는 것 같고 아무래도 실력이 굉장히 뛰어난 친구여서 센터가 된 것 같네요. 여자판의 유정이랑 비슷한 성격인 듯 합니다. 등장할 때 하! 하면서 나오는데 허당같아 보이지만(?) 귀여워 보이더군요.

후너스의 아톰, 핫샷의 노태현, 하성우, 잭키찬의 최하돈, 김찬율, 이 그룹은 본래 데뷔를 했었던 그룹으로 소개되어지면서 나오게 됩니다. 놀랍게도 이 세 그룹은 저로써는 전혀 알 수 없는 그룹들이었네요. (…)



그리고, 플레디스의 뉴이스트, 방송 전에 뉴이스트란 그룹이 나온다는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에 연습생들이 플레디스란 회사 로고명을 딱 보자마자 알아차리더군요. 그와중에 다들 하나같이 어, 플레디스다! 말하는 게 귀여웠습니다. 뉴이스트는 총 5명이지만, 강동호, 황민현, 최민기, 김종현 분, 4명만이 이번 남자판에 나왔네요. 6년차 아이돌인데도 불구 나이가 평균 95년생이라길래 놀랐습니다. 뉴이스트가 짠하고 등장하는데 연습생들이 다 일어서서 술렁이더라구요. 그러면서 앉아도 되냐, 백호 씨 무섭다 라는 말들이 나오기도 하고 (대휘 군의 무서워가 귀여웠습니다 ㅋㅋ) 6년차나 되는 아이돌이 나오는 건 불공정하다는 이야기도 조금씩 나오네요. 이 부분은 여자판의 다이아에서도 조금 나왔던 얘기였는데, 뉴이스트는 다이아처럼 몇 개월도 아니고 데뷔차가 6년이나 되니 더 말이 많겠지요. 오죽했으면 나왔을까 싶기도 하고, 아무튼 열심히 노력해서 나중에 나갈 때 무엇이든지 얻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RBW의 이건희, 손동명 등, 몰랐는데 마마무가 속해있는 소속사라고 하네요. 등장씬에서 기차놀이를 하면서 들어오는 장면이 인상 깊었습니다. 그와중에 예능담당 윤지성 군의 우리도 저렇게 들어오자고 했는데, 누가 싫다고 했어!’에서 빵터졌습니다.

젤리피쉬의 윤희석, 연습생이 나오기 전, 배고프다는 연습생들의 아우성과 함께 젤리피쉬를 보며 붕어빵을 먹고싶다(이 말도 예능담당 윤지성군이 한 말ㅋㅋ)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와중에 MMO의 강다니엘의 갓세정~ 나도 갓다니엘이 되고싶은데’. 윤희석 이 친구는 보자마자, 어 얘 그 빅스의 엔 아니야? 할 정도로 둘이 닮았더군요. 나만 그렇게 생각한 게 아니었는지 편집도 엔 사진과 노래를 엮어서 등장시킵니다. 연습생 중 누구도 어 그분 닮으셨는데, 빅스의 엔.’할 정도니까 말이죠. 얼굴도 잘생겼는데, 실력만 좋다면 꽤 순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발라드 잘 부를 것 같애라는 말에 저도 모르게 고개가 끄덕여지더라고요. 춤보단 노래 잘 부를 상이랄까.



CUBE의 라이관린, 유선호, ‘둘이 좀 닮았다라는 말과 함께 등장합니다. 진짜 닮은 것 같기도한명은 대만 사람이네요. 라이관린, 어느 쪽이 성이고 이름이죠? ㅋㅋㅋ 이야, 근데 잘생기기는 진짜 잘생긴 것 같습니다. 유선호 이 친구도 잘생겼네요. 속눈썹도 엄청 길고. 그와중에 같은 소속사인데도 불구하고 둘이 따로 앉는 건 또 뭔지 ㅋㅋ, 귀여웠습니다.



위에화의 안형섭, 저스틴, 이의웅, 정정, 윤지성 군의 우주소녀가 스타쉽이랑 위에화랑 합작, 우주소녀 성소…’라는 설명과 함께 등장합니다. 우주소녀가 스타쉽이랑 위에화랑 합작한 건 이 분 덕에 저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랬군위에화 연습생들은 굉장히 활기차게 등장하더군요. 특히 저스틴이란 친구가 멜빵바지에 귀엽더라구요. 동생 삼고 싶다, 내가 입으면 저런 느낌 안드는데 등의 코멘트가 인상깊었습니다.


YG K플러스의 권현빈 등, 첫등장에 연습생들의 YG? ? 하는 소리가 연달아 들릴 정도로 놀라하더라구요. 하지만 사실은 모델 회사였었던 것입니다. 하하, 도깨비 ost와 함께 등장하며 진짜 팔척귀신들이 따로 없더군요. 기럭지도 크고 외모는 훈훈하긴 한데, 실력은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드디어 1등 자리에 앉는 사람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시작은 Gon 엔터의 홍은기 군이 차지 하였습니다. 추리닝? 같은 옷을 입고 나온게 기억에 남습니다. 후에 FNC의 유회승 군이 나오면서 1등 자리를 아무렇지 않게 빼앗습니다. 알아서 비켜주는 홍은기 군이 애처로웠달까요아니, 가위바위보라도 하라고! 이후, 개인 연습생이 나오면서 소년 24란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현했었던 이인수 군이 1등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유회승 군과 팔씨름을 하지만, 지고 맙니다. 그리고, 드디어 등장한


오앤오의 장문복, 슈스케 출신의 특이한 랩을 하는 래퍼 소년으로 유명했지요. 방송 전부터 많이 언급이 된 인물로, 등장하자마자 엄청난 환영이 쏟아집니다. 인기가 많네요! 긴 머리를 찰랑거리면서 들어오는데, ‘광고 들어오겠다, 머리광고~’ 라는 코멘트가 쏟아집니다. 머리가 진짜 찰랑찰랑~ 그리고, 유회승군과의 탕수육 싸움으로 1등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A-F 레벨 테스트


프로듀스 101 국민 프로듀서 대표 보아와 트레이너들의 등장과 함께 레벨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여자판의 트레이너인 가희, 치타 외에 새로운 트레이너인 던밀스, SG워너비의 이석훈, 신유미, 권재승이 합류했군요. 이석훈 씨는 진짜 오랜만에 봅니다.

첫 테스트는 자발적으로 나선 위에화 연습생들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도전과 별개로 들어가기 전에 엄청 긴장 상태더군요. 노래는 갓세븐의 딱 좋아, 컨셉은 귀여움으로 잡은 것 같네요. 귀여운 무대라서 여성 트레이너들은 좋아했지만 남성 트레이너들의 굳은 표정이더군요. 차이가 재밌었습니다 ㅋㅋ 귀여운게 컨셉인 무대라 실력을 보는데는 힘들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결국 등급은 C D를 골고루 받았네요.



HIM엔터의 박성우, 어려보이는 외모와 다르게 30살이라길래 깜짝 놀랐습니다. 방송 전에 여초 사이트에서 까치발남으로 유명했다고 하더군요. 몰랐네요. 그런데 확실히 잘생겼고 배우 마스크이긴 합니다. 노래는 비 노래를 선택했는데, 뭐랄까ㅋㅋ 설마 그 복근 댄스를 선보일줄이야. 보아와 이석훈이 하지마를 연속하는 게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보아의 내가 어떡하냐, 어떡해ㅋㅋㅋ 그리고 또 이어지는 다른 연습생들의 자신의 복근 확인귀엽더라구요 ㅋㅋ 결국 등급은 F를 받습니다.


개인 연습생의 김재환, 신의 목소리란 프로그램에 나와서 우승을 했을 정도로 실력있는 보이스를 가진 친구더라구요. 아델 노래를 기타치면서 불렀는데 굉장한 가창력이었습니다. 춤을 추라는 보아의 주문에 재치있게 춤을 추며 모두를 웃겼지만 확실히 춤이 약한 부분이란 것이 느껴지더군요. 그래서인지 등급은 B를 받게 됩니다. 여자판의 주나를 연상케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마루기획의 박지훈, 권협 등, 김종국 씨가 속한 소속사 연습생답게 터보 노래를 선택했습니다. 딱딱 맞춰서 춤을 추는데 멋있더라구요. 특히 박지훈 이 친구는 얼굴만으로도 순위가 높은 축인데, 실력까지 어느 정도 있으니 앞으로의 상위권은 따놓은 당상이겠더라구요. 나머지 친구는 글쎄요, 잘 모르겠습니다. 노래는 볼 수 없었던 무대였던지라 등급은 박지훈 군이 C, 권 협 군이 D를 받게 됩니다.


브레이브의 김사무엘, 댄스 트레이너인 권재승이 제일 기대하는 친구라고 하며 등장하게 됩니다. 예전 플레디스 소속이었던지라 뉴이스트도 사무엘은 어렸을 때부터 같이 연습해온 친구라며 코멘트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곡은 크리스 브라운의 with you로 춤과 노래를 같이 보여주며 시선을 끌었습니다. 16살이 어떻게 저렇게 추지, 라는 극찬을 받으며 첫 A를 받게 됩니다. 진짜 완성된 아이돌이더라구요. 실력이 받쳐주니까 상위권으로 오래 살아남을 수 있을 친구일듯 싶습니다.


그리고 휴식시간, 이와중에 안형섭이란 친구의 분량 생성기 시간 ㅋㅋ. 픽미 노래가 나오던 중 알아서 무대로 뛰어나가 춤을 취더군요. 자신감이 넘쳐흐르더라구요. 이 때 관심이 가서 머랭치기 영상도 들어가서 봤는데, 계란을 깨고 주어 담고 먹고 난리가 났더라구요. 세상에 저런 캐릭터가 있다니, 하며 감탄했습니다.


큐브의 라이관린, 유선호, 이 친구들 나름 기대했는데 완전 열심히 했다길래, 오 어느정도 실력있지 않을까 했지만 완벽한 기본기를 선보이며ㅋㅋㅋ 귀여움만을 어필하였습니다. 게다가 유선호 군의 병아리 연습생, 제가 보컬 포지션이에요? 등의 어벙한 모습은 진짜 귀여웠네요. 그와중에 라이관린의 병아리가 뭐에요?’ ㅋㅋ 결국 등급은 라이관린이 D, 유선호는 F를 받게 됩니다.


플레디스의 강동호, 황민현, 최민기, 김종현, 가 드디어 등장. 같은 소속사인 애프터스쿨의 노래를 불렀는데, 안타깝게도 긴장을 많이 한 탓인지 실수를 합니다. 이석훈과 보아는 확실히 짬이 있는 건 느껴진다고 하지만 부족한 실력이 느껴졌는지 등급은 C D를 주게 됩니다. 참 안타깝더군요



판타지오의 옹성우, 성이 특이한 것으로 어필하며 나타나는 성우 군. 진짜 옹씨는 처음 보네요~ 그리고 비주얼만으로 여성 트레이너들의 시선을 끌어냅니다. 특히 치타의 얼굴에 별자리가 있어버려ㅋㅋ 점이 별자리 처럼 나있다는군요. 그리고 휴식시간 때 A 받을 자신 있는 사람 손! 할 때 손을 들었던 1인으로 그 이유를 물어보니, 자신감이 있다기 보단 넘치는 자신을 얻고 싶어서 라는 이유로 보아를 감동시킵니다. 저도 오오, 할 정도로 좋은 대답이었던 것 같네요. 의외로 얼굴과 다른 춤으로 심사위원들을 놀래켰고 노래 실력도 어느 정도 되는 것 같아 굉장히 발란스가 좋은 참가자인 것 같습니다. 필살기 (ㅋㅋ)가 춤이라고 할 정도로 춤 실력도 좋았고 무려 댄스팀 출신이었다고 하네요. 등급은 A등급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앤오의 장문복이 등장하게 되고, 노래는 의외로 방탄소년단 곡을 선택했네요. 하지만 다음화를 기약하며 무대를 보여주기 전에 끝나고 맙니다. 다음화의 시청자를 끌어모으기 위한 의도가 다분하네요.


확실히 대표가 그 보아씩이나 되니 프로그램의 중심이 잘 잡혀져 보이긴 합니다. 심사도 잘 보시고 보아를 대표로 세운 건 진짜 이번 2시즌의 신의 한수인 듯 싶습니다. 1만큼의 평균적인 실력치들은 갖추지 못했지만, 비주얼들도 나쁘지 않고 점점 독특한 캐릭터인 아이들 (안형섭, 윤지성 등등..), 실력 있는 친구들 (김사무엘, 옹성우, 김재환 등등..)이 어느 정도 받쳐주고 있는 것 같아 계속 보게 될 것 같네요. 앞으로가 아~주 기대됩니다.


1주차 순위표



벌써 3명이 퇴소를 했네요. 여자판도 그렇고 101명을 그대로 운영하기는 역시 여러 상황이 맞물려 있기도 하고 힘든가 봅니다. 역시 상위권에는 윙크남으로 유명했던 박지훈 군이 1등을 차지하였네요. 장문복 군은 인기가 대단했기 때문에 2위는 예상했고, 센터로 얼굴을 알린 이대휘 군이 3위, 비주얼로 뽑힌 주학년, 배진영, 라이관린이 4등 5등 10등을 하였습니다. 이번 화로 좋은 실력을 알린 김사무엘과 옹성우 군의 순위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 외에, 유일한 일본인 참가자인 타카다 켄타? 이분 개인적으로 어느 정도의 실력인지 보고 싶네요. 순위가 21등으로 은근 높습니다. 뉴이스트 멤버들의 순위도 심상치 않네요. 11등~20등 대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역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인 듯 하네요. 다음 순위는 또 어떻게 변동이 될 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