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101 시즌2 5회] 첫번째 순위 발표식 +순위표 & 콘셉트 평가곡/포지션 평가곡

프로듀스 101 시즌2 5회] 첫번째 순위 발표식 +순위표 & 콘셉트 평가곡/포지션 평가곡



1. 순위 발표식 입장

보아 대표님의 특별 강의에 이어 연습생들이 순위를 받기 위해 기숙사 별로 입장, 애들이 염색하고 많이 꾸며서 왔네여!


2. 101 댄싱킹 선발전 댄스 배틀

오랜만에 보는 판타지오 유정-도연이가 MC로 나와, 101 댄싱킹 선발전이 열렸습니다. 비보이가 특기인 주학년, 강다니엘, 학년 군은 비보잉이 특기인지 처음 알았네요. 의외로 잘 굴러서 놀람. 다니엘은 날라다니더만요. 왁싱 대결로 나온 박지훈, 홍은기, 댄스 잘하는 지는 알았지만 왁싱을 특기로 쓸 정도일 줄은 몰랐던 지훈 군...! 은기 군은 왁싱으로 첫 등급 평가를 통과했기 때문에 알고 있었는데 역시나 잘하네요. 이어서 정정 군과의 무용까지 콜라보 무대까지 소화...! +둘이 묶이는 건 처음 보는 듯요. 얼굴 가까이 하는 거에 애들 술렁거리는 부분 재밌드라구요ㅋㅋ 그리고 홍은기 군이 다재다능한 실력으로 결국 댄싱킹에 등극합니다. 상으로 우승자의 등급반에 협찬 운동화를 뿌려주네요.



3. 아이돌 맞춤 바디 클래스

<나야 나> 알람과 함께 급작스럽게 기상한 연습생들, 갑자기 모이라는 지시를 받고 뛰어가는데 애들이 자다 일어나서 까치집 대난리 파티가...ㅋㅋㅋㅋㅋ 다니엘 배랑 폭탄머리 어쩔거야ㅋㅋㅋ

그리고 본격적인 트레이닝을 시작, 문복씨의 설레는 뒷모습을 시작으로 어깨 재기가 시작되는데, 여기서 다니엘의 어깨 넓이가 무려 60!



4. 팔씨름 대결

그룹 배틀 평가에서 대결하게 된 그룹끼리 팔씨름 경쟁을 하는 듯 합니다.

주원탁 vs 최하돈 : 오늘 주원탁 군이 아쉽게 떨어졌죠...ㅜ 60위 최종 4인에 얼굴이 보여져서 오! 들어오나! 했는데 결국 그는 갔습니다... 너무 뒤늦게 알아버린 친구라서 투표를 꾸준히 했어야 했는데...너무 아쉬웠어요. 최하돈과 팔씨름을 하는데 갑작스런 윙크에 당황하는 원탁이에 당황하는 하돈 씨의 표정이 꿀잼이었습니다..ㅋㅋ '윙크는 왜하는거야!'

저스틴 vs 김상균 : 누너예의 센터 대결이네요. 눈싸움을 하랬더니 윙크세례를 퍼붓고 있는 저스틴 군 ㅋㅋㅋ 아이컨택 동영상에서도 그러다니 윙크 장인인가 봐요.

이건희 : 느끼함으로 승부하는 울라프 이건희.ㅋㅋㅋ

켄타 : '이따다키마스!' ㅋㅋㅋ 이와중에 못 알아들어 물어보는 작은우진이가 귀여웠습니다. 그걸 또 느긋히 알려주는 세운 상ㅋㅋ

김용국 : '니취팔러마!' 켄타에 이어 외국인들의 외국말 공격이 사나웠습니다. 밥 먹었냐고 물어보라는 조원들의 충고를 따라 찰지게 내뱉는 용국 군 ㅋㅋ 용국 군이 중국사람이더라구요?

강동호 : 최종병기 동호 씨입니다.ㅋㅋㅋ 다소 연약한 1조 상남자팀을 모두 이기고 마지막 관린의 원수(?) 학년 군을 이기며 복수에 성공! '네가 감히 관린이를 갖고 놀아?' 덜덜덜...



첫번째 순위 발표식


순위 발표식 중간에 들어가게 된 코너들 입니다.



1. 101 비주얼 센터

여자판에서는 1위 비주얼로 주결경 양이 뽑혔었지요. 남자판에서도 역시 비주얼 센터를 뽑네요.

이와중에 자신에게 투표한 김상빈, 김재환..ㅋㅋ


11위 주원탁 김현우 타카다 켄타 - 이유진

켄타는 유진 군과 같은 조였죠. 이 때부터 눈여겨보고 있었나봐요. 이런 얼굴이었으면 좋겠다는 인터뷰를 합니다.


10위 황민현 박성우 유진원 - 옹성우

같은 쏘리쏘리 2조였던 황민현과 같은 이름이라 그런지 이름이 멋있기도 하다며 성우아재가 뽑아줬네요. 후에 날 부러워해도 소용없어 다시 태어나는 수밖에 라고 까부는 옹성우군 이었습니다.ㅋㅋㅋ (+뒤에 웃겨죽는 다니엘..) 이 분은 의외의 개그캐라서 재밌어요.


9위 서성혁 주학년 주진우 유선호 - 권현빈

키가 작은 편인 학년 군의 부러움의 대상이라고 합니다. 괜찮아, 키가 다는 아닐거야! 아마도...


8위 김성리 김동현 정효준 - 박성우

성우아저씨가 8위로 뽑혔네요. 역시 배우 얼굴!


7위 유경목 김용진 김동빈 김태동 박희석 이건희 최승혁 - 최민기

예쁜 얼굴의 대명사 플레디스의 최민기가 7위입니다. 박희석군의 '내가 여자였으면 사귀었을거야...!'


6위 우진영 정중지 하성운 최준영 - 안형섭

귀엽 잘생의 대명사인 안형섭이 6위로 뽑혔습니다. 짠내나는 캐릭터를 가지고 있지만 다행히 이런 외모 덕분에 그런 이상한(?) 캐릭터가 더 빛을 발하고 있는 것 같아요.ㅋㅋ


5위 안형섭 하민호 이준우 김태민 - 유선호

병아리 연습생 유선호가 5위를 차지, 무난한 순위네요.


4위 강동호 조규민 김도현 정세운 김종현 임우혁 옹성우 임영민 - 황민현

같은 뉴이스트 그룹 멤버 무려 2명에게 지지를 받은 황민현 군이 4위입니다. 같이 생활해왔어서 그런지 얼굴의 매력을 잘 알아주는 걸까요. 그리고 자신이 선택했던 옹성우 군도 역시 황민현을 선택해줌으로써 서로를 뽑아주게 되었습니다. 둘이 서로의 얼굴이 취향이네요.ㅋㅋ


3위 이기원 손동명 윤희석 이유진 조진형 - 라이관린

라이관린이 탑3 안에 들었네요. 강동호에게 마이크 대주는 장면이 나오는데 심쿵이었습니다...! 이런 장면 있었으면 진작 올려라!


2위 이의웅 이대휘 성현우 정원철 여환웅 박우진 - 배진영

배진영 군이 2위를 차지했네요. 이대휘 군 왈, 진짜 콩알만하게 작은 얼굴이라고...!


1위 최하돈 라이관린 정동수 이지한 김연국 유회승 김예현 조승욱 - 박지훈

역시나 박지훈 군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3위 라이관린의 지지를 받았네요. 결국 서로를 비주얼 센터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마무리는 내 마음 속에 저장~☆ 그리고 온몸이 오그라들었습니다.ㅋㅋ


2. 나에게 쓰는 편지가 아닌... 극한의 공포 체험 <몰래카메라>

같은 그룹 김종현이 예상한 최민기의 반응, 옹성우의 옹크의 절규, 발광하는 울라프 이건희, 도망가는 이대휘(어디까지 가니...), 하성운의 왜 박수를 치는걸까 리액션, 이의웅의 손 자동 안마기, 안형섭의 의자 내동댕이, 다시는 귀신과 안 만나고 싶은 라이관린, 태권도를 배운 유선호 등 명장면들이 연출됩니다...ㅋㅋㅋ 사진으로만 봐도 그들에게  얼마나 긴박한 상황이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3. 해명의 시간

강동호 수염논란, 김종현 탈모논란(어니부기 귀욤...), MMO=말많오 이니셜 ㅋㅋ 개그맨 소속사? 논란과 태생이 웃긴 형 윤지성, 노태현 과즙상 논란, 박지훈 패션논란(남방인척 하는 티셔츠, 고추장 가디건 등..) 등등, 여러가지 논란거리들이 소개됩니다. 제대로 해명이 되었는지는 미지수 ㅋㅋ





첫번째 순위 발표식 최종 순위




(순위 23등~ : 40만, 13등~ : 60만)






나머지 순위는 프로듀스101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첫번째 순위 발표식의 최종 순위입니다. 몇몇 이변이 있었고, 순위가 쫙 올라간 연습생들 때문에 예상 외의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특히 44위나 상승한 51등 철수..가 아니라 서성혁 군! 진짜 놀랬네요. 저번 쇼크 인터뷰에서 체념했다는 말이 굉장히 짠하게 다가왔는데, 다행히 이렇게 살아남게 되었습니다. 가족들이랑 저녁 식사 약속 잡아놨다고 울먹거리며 말하는게 어찌나 웃겼던지...ㅋㅋㅋ 같은 멤버였던 동명짱구가 쟤 때문에 눈물 쏙 들어갔다며.ㅋㅋ 아쉽게도, 동명이는 떨어졌네요. 게다가 쇼크 조에서 살아남은 사람은 서철수 군이 유일합니다. 

이외 41등이나 상승한 37위의 김동한 군! 콜미베이베에서 센터 역할로 주목을 받았기도 했고 베네핏까지 받았기 때문에 순위가 급상승되었습니다. 

그리고 32등이 상승된 45위의 주진우 군! 문복버스와 젤리피쉬 윤희석 기차로 베네핏을 못받았던 걸로 기억나는데 다행히 순위 내로 안정적이게 랭크인하였네요.


이와중에, 15위의 유선호, 닭이 아닌 사춘기용 병아리(?)가 되겠다고 합니다. 기왕이면 닭이 되지 그러냐...ㅋㅋㅋ

3주차에서 2위였던 대휘 군이 7위로 대폭 하락하며 연습생들에게 충격을 선사합니다. 밉상으로 보여질 수 있지만 좋게 봐달라는 인터뷰에서, 마음 고생을 꽤 했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5위와 4위로 나란히 순위에 오르게 된 강다니엘과 옹성우, 둘의 투샷이 훈훈합니다. 둘다 쏘리쏘리 2조 출신이지요. 둘이서 붙어있는 사진이 많이 발견되던데 앞으로도 쭉 붙어다니시기를(?)! +그와중에 옹군... 매력적인 '저음'이란 소리에 그걸 '점'으로 알아듣고 자기 얘기 하는 줄 아는 허당미를 발산, 심지어 자기 점을 가르키면서 확인사살까지... 그런 완벽한 얼굴로 허당스러움이 너무 만연한 것 아닙니까.ㅋㅋㅋ 옹크의 절규에 이어서 빵터졌네요.

3위는 예능캐 하드캐리로 지성씨-가 차지! 힘 우와...지성쒸가 3위까지 올라가네요. 울먹이면서 인터뷰하러 발을 질질 끌고 오는 지성씨 너무 귀여웠습니다.ㅋㅋ 아쉽게도 MMO 엔터에서 순위 내로 들어간 멤버는 강다니엘과 윤지성, 주진우 이 셋 뿐. 나머지 두 멤버들도 충분히 실력자들이었는데 굉장히 안타까웠습니다. 좀만 더 일찍 발견되었더라면... 옆에 있었던 같은 소속사 친구들 떠나갈 때마다 웃는 얼굴로 보내주는데, 다들 너무 상냥하더라구요.

60위 후보로 순위 안에 들길 원했던 주원탁이 아쉽게도, 떨어졌습니다. 너무 늦게 알아버린 참가자라 안타까웠어요... 최종 60위는 김상빈 군이 차지하였습니다.



대망의 2위 1위는, 김사무엘, 박지훈이 차지하였습니다. 둘의 표차수가 엄청 크더군요. 특히 박지훈 군은 유일하게 백만표를 넘게 득표합니다. 역시 코어팬이 상당한가보네요.


+ 연령별, 성별 순위도 나왔는데, 10대 20대는 박지훈 30대는 강다니엘이 강세, 그리고 남성 1위는 장문복 2위는 김사무엘, 여성 3위가 김사무엘로, 장문복은 남성에게만, 김사무엘은 성별 두루두루 인기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다니엘은 20, 30대한테 잘 먹히네요(?)! 


 연령별

1위 

2위 

3위 

4위 

5위 

6위 

7위 

8위 

9위 

10위 

11위

10대 

박지훈

이대휘 

윤지성 

김사무엘 

안형섭 

배진영 

주학년 

김종현 

황민현 

라이관린 

옹성우

20대

박지훈

윤지성 

강다니엘 

안형섭 

옹성우 

김사무엘 

김종현 

라이관린 

이대휘 

김재환 

정세운 

30대

강다니엘 

김사무엘 

옹성우 

박지훈 

장문복 

윤지성 

김재환 

이대휘 

김종현 

정세운 

안형섭 


 남녀 

1위

2위 

3위 

4위 

5위 

6위 

7위 

8위 

9위 

10위 

11위 

남성 

장문복

김사무엘 

옹성우 

박지훈 

강다니엘 

이대휘 

이우진 

안형섭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여성

박지훈 

윤지성 

김사무엘 

안형섭 

강다니엘 

이대휘 

옹성우 

김종현 

라이관린 

주학년 

황민현 


이로써, 첫 순위 발표식이 끝났습니다. 과연 마지막까지 이 11위권의 사람들이 그대로 최종까지 갈 수 있을 지가 관건이네요. 개인적으로 제 고정픽인 세운 군이 11위 권 안으로 들어가주었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텐데 말이지요... 아이오아이 때도 첫 순위 발표식에 20위권 대 였던 사람이 최종 순위에 포함된 적도 있었기 때문에, 아직 끝날 때까지 끝난 건 아닙니다!



콘셉트 평가 매칭 투표


콘셉트 평가 방식이 변경 되었습니다. 매칭 방식을 연습생들 개인이 정하는 것에서 국민 프로듀서들이 정하는 것으로 규칙이 바뀌었네요. 컨셉 곡들은 Show Time (Nu Disco), I Know You Know (Synth Pop/Funk), 열어줘 (Future EDM 장르), NEVER (Deep House), Oh Little Girl (Hip Hop)의 총 5가지의 곡이 있고,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국프들이 직접 연습생들을 선택, 연습생의 이미지에 맞는 곡에 매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짜 프로듀서가 된 것 같기도 하고, 좋은 아이디어 같네요. 저도 곰곰히 생각해보고 한표 행사해보아야겠습니다.

+그런데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걸 보니 진짜로 정하는 건 연생들인 것 같고, 국프들이 홈페이지 가서 투표해주는 건 참고용으로 사용되어지는 듯 합니다.ㅋㅋ


Show Time (Nu Disco)

<Show Time>은 앞으로 벌어질 소년들의 쇼에 대한 흥분과 기대감 그리고 각오와 다짐을 사랑의 세레나데에 빗대어 표현한 Nu Disco 장르의 일렉트로 댄스곡이다.

I Know You Know (Synth Pop/Funk)

<I Know You Know>는 1980~90년대를 연상시키는 레트로 한 사운드와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조화를 이룬 펑크 신스팝 장르의 곡이다.

열어줘 (Future EDM)

<열어줘>는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남자가 연인에게 사랑을 열정적으로 고백 하고 있는 곡이다. Future EDM 장르를 기반으로 한 세련된 댄스곡으로 반전의 반전이 연속되는 한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는 곡이다.

NEVER (Deep House)

<NEVER>는 세련된 사운드가 포인트인 딥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지만 어떻게든 잊으려고하는 한 남자의 절규가 담겨있는 곡으로서 트렌디한 음악에 감성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Oh Little Girl (Hip Hop)

<Oh Little Girl>은 운명보다 더 운명 같은 강한 끌림의 사랑을 깨닳은 남자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펑키한 베이스라인의 힙합비트 위에 펼쳐진 밝고 건강한 멜로디와 가사의 조화가 돋보인다.


다음 링크로 가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이쪽으로)

개인적으로 NEVER가 가장 듣기 좋았네요. 흥얼흥얼 거리기도 좋고~



다음 화


다음 화는 드디어 포지션 평가입니다. 과연 연습생들이 보컬, 댄스, 랩 어느 부분으로 들어가서 할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아직 어느 포지션인지 확실하지 않은 연생들이 있기 때문에 궁금하기도 하네요.(특히 F반 연생들...ㅋㅋㅋ)

보컬, 댄스, 랩의 포지션 평가 곡 리스트 올립니다.(클릭하면 유튜브 링크로 넘어가요~)



아이오아이 곡이 들어가 있고, 지난 시즌에 나왔던 '리듬 타'가 재등장 했습니다. 과연 연습생들이 어느 곡을 선택할지...? 여자판의 '으르렁' 처럼 인기 없는 노래는 또 어딜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이와중에 권현빈과 같은 팀 안되었으면 한다는 옹팩력배.ㅋㅋ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