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101 시즌2 6회] 포지션 평가 +6주차 순위표

​프로듀스 101 시즌2 6회] 포지션 평가 +6주차 순위표


드디어 오늘 방송으로 포지션 평가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번 순위 방출로 인해 연습생들이 60명으로 줄은 만큼 각 1인 당 주목도도 커진 것 같네요. 안비춰졌던 연습생들도 몇몇 보이기 시작하고요. 일단, 포지션 평가 곡과 멤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컬>

Amazing Kiss - BoA 이건희, 윤희석, 정동수, 서성혁

너였다면 - 정승환 김용국, 김예현, 주진우, 김성리

불장난 - BLACKPINK 이대휘, 정세운, 최민기, 강동호

봄날 - 방탄소년단 배진영, 유선호, 이우진, 타카다 켄타, 김용진

소나기 - 아이오아이 윤지성, 황민현, 김재환, 하성운, 권현빈


<댄스>

Shape of you - Ed Sheeran 박성우, 김태동, 노태현, 저스틴, 김동한, 이준우

Right Round - Flo Rida 주학년, 홍은기, 여환웅, 변현민, 김남형, 유회승

GET UGLY - Jason Derulo 박지훈, 김사무엘, 옹성우, 강다니엘, 안형섭, 박우진

Pop - N'Sync 정정, 박우담, 이인수, 이기원, 윤재찬, 김상빈


<랩>

Boys and Girls - 지코 임영민, 김동빈, 김동현

리듬 타 - iKON 김태우, 이광현, 이유진

니가 알던 내가 아냐 - 사이먼 도미닉, 원, 지투, BewhY 이의웅, 우진영, 김상균, 하민호

겁 - MINO 김종현, 라이관린, 장문복, 김태민


오늘 방송 분에 나온 팀은 보컬 팀 너였다면, 댄스 팀 <Right Round>, 랩 팀 <Boys And Girls>, 댄스 팀 <Shape of you>, 랩 팀 <겁>, 보컬 팀 <불장난>, 댄스 팀 <Get Ugly>(는 끊김...) 순 이네요. 보컬, 랩, 댄스 팀 차례 차례로 보여주는 게 아닌 엄청 섞여서 편집되었습니다.



포지션 평가 팀 매칭


포지션 평가의 팀 매칭 방법은, 1시즌과는 약간 달라졌습니다. 세번째 순위식 순으로 곡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마지막 순위로 갈수록 불리한 룰을 따르지만, 그 방식이 블라인드로 가려져 있어 앞 순위의 연습생들이 어떤 곡을 골랐는 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같은 팀을 하고 싶은 특정 연습생을 따라서 그 팀에 간다는 전제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인 다소 희귀한 조합의 팀이나 서로가 원치 않았던 조합들이 꽤 나왔습니다. 그 큰 예가 바로 <불장난>팀입니다. 강동호, 최민기, 정세운, 이대휘 연습생들로 모두 프로듀싱이 가능한 멤버들이지만, 멤버들의 성향이나 외모나 여러 면이 너무나도 달라 굉장히 독특한 조합이지요...ㅋㅋㅋ 오늘 방송 분에서 강동호 군과 정세운 군의 의견충돌이 보여지던데, 역시나 서로의 음악적 방향이 다르다보니 여러모로 많이 부딪히는 것 같습니다.


또 서로가 의도치 않게 상위권만이 모이게 되어버린 팀도 탄생하였습니다. 그룹 배틀 평가의 이대휘 군이 만든 어벤져스 조는 의도된 상위권 조였지만, 이번 포지션 평가의 상위권 조는 전혀 의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흥미진진 했네요. 바로 <Get Ugly>팀입니다. 상위권 포진조라 그런지 상남자 1조처럼 다음 편집분으로 넘어가도록 오늘 쬐끔 보여주고 다음화 예고를 때렸네요...ㅋㅋㅋ 이런.. 소속된 멤버로는 1위 박지훈, 2위 김사무엘, 4위 옹성우, 5위 강다니엘, 6위 안형섭, 그리고 24위 박우진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무엘 같은 경우, 1위인 박지훈과 팀이 갈리길 원했는데(상남자 이후 팀보단 개인이 돋보였어야 했는데, 하며 후회했었죠.) 결국 같은 곡을 선택하여 또 같은 팀이 되어버렸고, 뒤를 이어 옹 군과 다니엘 콤비(항상 붙어다니는 왠지 모르게 웃긴 이 두사람..), 이 조의 멤버를 보고 경악하며 들어오는 안형섭과 박우진, 망했다는 표정들이 웃겼네요...ㅋㅋㅋ 베네핏이 무려 10만이라, 서로 간의 베네핏 경쟁률 엄청날 것 같습니다. 또, 센터는 어떻게 뽑힐 지 조마조마한데, 다음 화 예고로 넘어가버렸네요.


반면 자신이 쭉 밀어왔던 포지션에 들어가지 못했던 하위권 연습생들이 생겨났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우담 군이 있죠. 보여줄 기회조차 없어져서 결국 울음을 참지 못하던데, 참....안타깝더라구요. 보컬 능력이 워낙 출중했던지라 저도 고음 빵빵 터트리는 박우담 군 무대를 기대했었는데 말이죠. 결국 정정 군이 있는 <Pop>조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유회승, 이기원 등 보컬 포지션의 연습생들이 댄스 포지션으로 가게 됩니다.



보컬 - 너였다면


보컬 포지션의 '너였다면' 팀 입니다. 멤버로는 김예현, 김용국, 김성리, 주진우로, 운좋게도, 모두 보컬 포지션의 연습생들입니다. 프로듀싱, 음악적 지식이 있는 김예현을 주축으로 편곡을 하였고 보컬 팀들의 주목을 받습니다. 예현 군은 저번 비하인드에서 피아노 치는 모습도 보았는데, 이런 전공 분야 쪽 지식이 있는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드디어 비춰주는구나 싶어서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김용국 군은 같은 소속사였던 김시현이 탈락한 뒤로 친한 사람도 없이 실력에도 자신감이 없는 모습을 보여 왔는데, 팀원들을 잘 만나서 자신감을 득템, 예상 외의 꿀 보이스로 트레이너들을 놀래킵니다. 역시 자신감이 있어야 노래도 실력 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목소리 진짜 좋더라구요. 

결과는 김용국 군이 1등, 김성리 군이 2등을 차지합니다. 현장에서도 김용국 군의 목소리가 잘 먹혀든 것 같네요.



댄스 - Right Round


댄스 포지션의 'Right Round' 팀 입니다. 멤버로는 주학년, 홍은기, 여환웅, 변현민, 김남형, 유회승으로 어느 정도 댄스가 되는 연습생들인 홍은기, 여환웅, 변현민 정도의 멤버가 있네요. 변현민은 특히 아크로바틱에 능하지요. 역시 이번 무대에서도 휘황찬란한 아크로바틱을 보여줘서 무대가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진짜 이 분이 팀 안에 있으면 무대 꾸미는 데는 최고인 것 같아요. 리더는 댄스 전략을 짤 수 있는 홍은기 군이 맡았고, 센터는 댄서 경험이 있는 여환웅 군이 맡았습니다. 허나, 센터를 정하는 과정에서 학년 군과의 갈등이 일어나고, 결국 학년 군이 자신의 분량에 대해 불안해하여 트레이너들에게 지적을 받기까지 하는 등 팀워크가 다소 덜컹거리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무대에서는 좋은 모습들을 보였고, 전체적으로 나쁘진 않았던 것 같네요. 무대 뒤에서도 은기 군과도 화해하고 팀원들끼리 서로 서로 격려하는 모습을 보니 좋게 좋게 풀어낸 것 같습니다. 환웅 군이 키는 작지만 비주얼도 좋고 댄스 감각이랑 선도 살아 있어서 센터로서는 잘 살린 것 같아요. 학년 군 중간에 비보잉도 좋았고요!

결과는 주학년 군이 1등, 홍은기 군이 2등, 센터인 여환웅 군이 3등을 차지합니다. 학년 군은 순위가 높은 만큼 역시 투표수를 많이 받네요. 무대 주목도도 있었고요.




랩 - Boys And Girls


랩 포지션의 'Boys And Girls' 팀 입니다. 멤버로는 무려 브랜뉴뮤직 출신의 김동현, 임영민 군 그리고 키위의 김동빈 연습생입니다. 랩 포지션에 브랜뉴뮤직 소속 연습생이 2명이나 속해 있어서 처음부터 주목을 많이 받았지만...., 안타깝게도 동빈 군(...)이 여러모로 실력이 부족해서 브랜뉴즈가 고생을 많이 했더라구요. 자기 실력도 가꾸기 벅찬데 처음부터 가르쳐 줘야 할 팀원이 있어 리더인 영민 군이 여러모로 힘들어 보였습니다. 결국 본 무대에서 가사를 절기 까지... 부담감이 진짜 컸나봐요. 그래도 뒤에 가서는 정신을 차렸는지 다행히도 실수없이 끝까지 무대를 마칩니다.

결과는 실수를 했지만 그래도 뒷심이 있고 리더였던 임영민 군이 1등을 차지, 2등은 김동현, 3등은 김동빈 군이 차지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공을 들인 멤버 순으로 순위가 매겨져서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ㅋㅋㅋ(동빈 군 미안...ㅋ)



댄스 - Shape of you


댄스 포지션의 'Shape of you' 팀 입니다. 멤버로는 박성우, 김태동, 노태현, 저스틴, 김동한, 이준우로, 대부분 댄스 담당의 친구들이 잘 섞였는데... 옥의 티가 성우아저씨네요.ㅋㅋㅋㅋㅋ 노태현 씨, 팀 선택 후 멤버 보자마자 뭔가 까치발 아저씨를 보고 굉장히 당황한 눈치였습니다.ㅋㅋ 역시, 기본은 되어 있는 멤버 구성이 리더에겐 간절하지요. 앞서 현빈이가 같은 팀이 아니었으면 좋겠다는 옹군의 팩폭이 생각납니다.ㅋㅋㅋ

리더와 센터는 역시 노태현 군으로, 팀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아 두 역할을 모두 맡게 되었습니다. 노태현 군 센터로서도 리더로서도 능력이 출중하고, 팀원 간 충돌없이 노태현 군의 지시만 잘 받아 따라 준 팀원들 덕분에 연습도 순조롭게 흘러가게 됩니다. 까치발 아저씨도 어떻게 삼각형 군무 안으로 잘 넣어서(?) 버무렸습니다(?) ㅋㅋㅋㅋ  센터 노태현 군 뒷 줄에 있어 가려서 잘 안보여가지고 잘 했는지 못 했는지도 모르겠네요...ㅋㅋㅋㅋㅋ 어떻게 보면 뛰어난 전략인 듯 싶습니다. 태동 군이나 동한 군 역시 실력대로 잘 했고, 저스틴 군은 누나예의 귀여운 모습을 봤다가 갑자기 카리스마 넘치는 오빠가 되서 깜짝 놀랐네요.ㅋㅋㅋ 저스틴...맞지?

결과는 센터에 뛰어난 댄스 실력을 보인 노태현 군이 1위, 태동 군이 2위 저스틴 군이 3위를 차지합니다. 안타깝게도 잘 돋보여지지 못했던 박성우 씨...가 꼴찌를 차지하였네요.(오히려 실력대로 되어서 더 잘 된 일일지도...ㅋㅋ)




랩 - 겁


랩 포지션의 '겁' 팀 입니다. 멤버로는 라이관린, 김종현, 장문복, 김태민으로 모두 랩 포지션 희망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더는 쏘리쏘리에 이어 이번에도 김종현 군이 담당, 센터는 의외로 병아리 연습생인 라이관린이 되었습니다. 진짜 더 의외로 랩을 센스있게 너무 잘 소화해내서 깜짝 놀랐어요. 무슨 이런 먼치킨이 다 있지? 기획사 평가 때 우석형 랩도 잘했다고 느끼긴 했지만 이 정도까지 소화해낼 줄은 몰랐네요. 트레이너들도 극찬 일색이었습니다. 게다가 영어보다 한국어 전달력이 높다는 평까지, 항상 노력까지 더해지니 본 무대에서는 더 완벽했네요.

겁 팀은 각자 사연을 랩 가사에 담아서 무대를 선보였기 때문에 더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라이관린은 꿈에 대한 얘기, 종현 군은 데뷔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경연 프로그램에 나오게 된 심경에 대한 얘기(이런 내용의 랩을 하는데 플레디스 멤버들이 비춰져서 뭔가 울컥하는 기분이랄까...), 태민 군은 엄마에 대한 반성적 얘기, 장문복 군은 떨어진 현우 군에 대한 얘기로 감동적인 무대를 보여줍니다.

결과는 진심을 담아 랩을 했던 리더 김종현 군이 1위를 차지, 이어 의외의 랩 실력을 보인 라이관린이 2위, 3위는 김태민, 4위는 장문복 군이 차지하였습니다. 김종현 군, 가사 실수를 하였다고 했는데 티가 안 나서 의아했습니다. 그리고 무대 뒤에서 보여지는 안정적인 김태민 군의 깜짝 놀람 제스쳐...ㅋㅋㅋ 참 일관성 있는 캐릭터에요....



보컬 - 불장난


보컬 포지션의 '불장난' 팀 입니다. 의외의 멤버 조합으로, 이대휘, 정세운, 최민기, 강동호 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이대휘 군이 강동호 군이 멤버에 있는 것을 보고 놀라워 하는데 뭔가 웃펐달까요...ㅋㅋㅋ 동호 군 첫인상이 무서웠다며 유일하게 얘기를 나눴던게 하필 저번 상남자 무대 때 더블링 문제로 다퉜던 것.ㅋㅋㅋ 상의를 하는데 약간 의기소침하더라구요, 대휘 군.ㅋㅋㅋ 

한편, 멤버들 간 이미지 차이도 그렇고, 음악적 성향 차이도 있어, (이들의 유일한 공통점은 전원 프로듀싱이 가능하다는 점...), 다소 의견 충돌이 일어납니다. 주로 어쿠스틱한 걸 추구하는 세운 군과 이를 반대하는 입장 쪽인 동호 군의 충돌이 많았습니다. 결론은 좋게 좋게 해결되었습니다. 결국에는 서로가 잘 되자고 하는 것이였고 각자 매력을 돋보이자는 쪽으로 의견이 모인 것이죠. 트레이너들의 찬성으로 결국 기타를 들고 노래하는 편곡 방향으로 갔는데 내가 들었던 그 불장난이 맞나 싶을 정도로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처음 대휘 군 목소리가 안정적이고 시작도 좋았네요. 점점 클라이막스로 갈수록 센터인 동호 군 고음, 세운 군 고음도 시원했고, 민기 군도 무난했습니다, 선글라스 좋았어요.ㅋㅋㅋ 휙 벗드라구요. 그나저나 실제로 무대에서 보니까 동호 군이 센터라는 느낌보다는 대휘 군이 더 센터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불장난이란 곡이 원래 걸그룹 노래이기도 했고 여자 아이돌(?)스러운 대휘 군에게 진짜 딱 맞는 곡 같더라구요.ㅋㅋㅋ

결과는 기타로 주목도를 높힌 세운 군이 1위, 탁 트이는 고음으로 현장을 접수한 듯한 강동호 군이 2위 의외로 3위가 대휘 군, 4위는 민기 군이었습니다. 대휘군이 1위나 2위일 줄 알았는데 놀랐네요. 진짜 노래에 딱 어울렸는데...이건 나만의 느낌이었던 것인가?!



이번 대휘 군 머리 너무 잘 된 것 같아요~앞머리 대게 상콤함.

댄스 - Get Ugly


상위권 연습생이 많이 포진되어있는 댄스 포지션의 'Ugly' 팀 입니다. 멤버로는 박지훈, 김사무엘, 옹성우, 강다니엘, 안형섭, 박우진이 구성되어져 있지요. 안형섭 군을 제외하고는(...) 다 춤에 일가견이 있는 연습생들이라 기대가 많이 되는 조네요. 마치 1시즌의 뱅뱅 팀을 보는 듯한 기분이랄까요. 이 팀이 포지션 평가 조의 어벤져스 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옹군과 다니엘의 케미라던지, 1위 박지훈 군은 또 어떤 모습일지, 다소 실력이 다른 멤버에 비한 안형섭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ㅋㅋㅋ

이 멤버가 무대에 나오자마자 춤도 추기도 전에 방청객에 있는 연습생 들이 웅성거리면서 '이미 이 춤을 잘 췄어.'라는데 어찌나 웃기던지.ㅋㅋㅋㅋ 뭐 추기도 전에 이미 잘 췄대ㅋㅋㅋ 다음 주가 기대되네요.



6주차 순위표


와... 이번 순위 진짜 실화입니까...? 순위가 바껴도 너무 바뀐 것 아닌가요....? 진짜 헐랭이네요. 1위를 유지할 줄 알았던 박지훈 군의 순위가 2위나 하락, 3위가 되었고, 강다니엘은 3위 상승 무려 2위까지 올라갔으며, 그와중에 2위가 내려갔지만 무난하게 순위를 유지하는 옹군과,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플레디스 조입니다. 김종현 군은 무려 7위나 상승, 박지훈 군을 제치고 1위까지 올랐고, 민현 군도 4위까지, 강동호 군은 20위로 꽤 먼 순위권에 있었는데 한순간에 11위 안으로 껑충 뛰어들었습니다. 플레디스 조, 어마어마 무시무시한 기세입니다. 반면 최민기 군은 유일하게 플레디스 조들 중 1위 밖에 오르지 못하며 안정권 밖 순위를 차지합니다. 라이관린은 지난번에 이어 5위로 안정권 내에서 순위 상승을 하여 데뷔조로써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고 김재환 군 무려 9등이나 오르며 11위권 안으로 진입, 유선호 군도 4위 상승하여 11위권 안으로 진입에 성공합니다. 반면 재환 군과 같은 학교 출신인 세운군은 12위에서 15위로 떨어졌네요.....흙. 주학년 군도 안정적으로 1위 상승 9등에 안착하였습니다. 대휘군은 저번부터 계속 하락세네요. 7위에서 3등 떨어진 10위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이번 불장난 무대가 좋았으니 더 오르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반면 11위권 안이었지만 밖으로 밀려나버린 연습생들도 있습니다. 지난 순위 발표식에서 3위였던 윤지성 군, 무려 10등이나 하락하며 13위까지 내려가고 지난 순위 2위였던 김사무엘 역시, 무려 15등이나 하락, 윤지성 군보다 심하게 내려갔네요, 17위까지 내려갑니다. 또, 6위였던 안형섭 군 태도 논란의 문제 때문인지 무려 14등이나 하락하여 20등까지 내려가 버리네요. 이 세 사람 아예 순위 밖으로 떨어져버렸습니다. 리셋한 효과가 이렇게 크네요. 


한편 11위권 근처로 진입한 연습생들도 눈에 띕니다. 임영민 군이 무려 15등이나 상승, 12등을 기록하였고, 박우진 군도 8등이나 상승하여 16등까지 올랐네요. 두 친구는 실력과 매력이 잘 어필된 결과였던 것 같습니다.

엄청난 상승기세로 올라온 연습생들도 있습니다. 19등의 서성혁 군, 무려 32위나 오르며 10위권대에 진입하였고, 21등의 박우담 군 성혁 군보다 더 한 기세로 34등이나 상승하여 메인 보컬의 파워를 보여줍니다. 23등의 김상균 또한 20등이나 상승하여 만만치 않은 기세를 보여주네요. 이외 하위권에서 유회승 군이 20등 상승하여 36등을, 김상빈이 21등 상승하여 39등을 차지합니다.


점점 하위권으로 떨어져가는 연습생도 꽤 있었습니다. 26등의 장문복이 12등이나 하락하며 연이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33등의 권현빈, 10등이나 떨어졌네요. 아무래도 쏘리쏘리 조에서의 불성실했던 이미지 탓일까요? 제가 응원하는 윤희석 군도 45등으로 15등이나 떨어졌습니다...눈물 나네요. 이외 48등까지 떨어진 저스틴 군, 무려 17등이나 다운 되었습니다. 김예현 군도 15등이나 떨어진 55등, 타타타 이준우 군도 17등 하락한 58등, 최종 꼴찌를 기록한 김동빈군은 무려 26등이나 떨어졌습니다. 많은 상승세를 보였던 연습생도 있었던 만큼 큰 하락세를 보이는 연습생들도 만만치 않게 있군요.


이번 누적 득표수는 티몬과 공식 홈페이지 모두 합쳐 무려, 2200만여 표입니다. 이것이 불과 일주일 만에 집계된 결과인데....엄청난 투표수네요. 저번 순위 발표식 것까지 4, 5주분의 누적 득표수가 2400만인가 했는데, 이번 순위는 불과 일주일 만에 20000여표가 모인 것...ㄷㄷ 프듀2가 화제성을 타긴 탔나봐요...?!


역시 리셋되고 난 투표결과이다 보니까 예상치 못했던 결과가 나오는 듯 싶습니다. 그래도 1시즌 때는 이 정도까진 아니었던 것 같은데... 어쨌든 1위까지 확 바껴버리니까 더욱 흥미진진해지네요...ㅋㅋㅋㅋㅋ 데뷔조...진짜 끝까지 털끝 만치도 예상하지 못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